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레시피/진짜 맛집

남양주시 팔당 맛집이라는 동동국수집에서 저녁식사


포근했던 봄에서 이제 여름의 문턱으로 넘어가는 시점이라 그런지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여름 만큼이나 더워졌습니다. 이렇듯 더워지면 어디 서든 시원한 것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특히 주말에 이런 날씨라면 시야가 확 트이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마음이 누구나 간절해집니다.


지난 주말 아들과 함께 놀기 위해 남양주시 별내에 위치한 물 놀이터를 찾았고 가까운 곳에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함께 온 가족들로부터 전해 들었던 터라 물놀이를 다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그곳에서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에서 계속 이어 나가도록 하죠.



▶ 참고로 맛이라는 게 주관적인 면도 있지만 까다로운 입맛이라 하더라도 정말 맛이 있다면 누구나 맛보아도 그 음식이 맛있다 라고 단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 블로그의 '진짜 맛집' 게시판에서 적어도 보통 이상의 맛이 아니거나 전혀 먹을 만 하지 않았을 경우 맛집으로 추천하지 않았으며 또한 대가를 지불 받고 글을 쓴 적이 한번도 없다는 점을 미리 밝힙니다. 





▲ 면류를 참 좋아한다


전에 찍어두었던 짜장면 사진이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한 번 올려본 것이고 오늘의 맛집 글은 이의 면 친구인 비빔국수집 이야기다. 개인적으로 면을 상당히 즐겨하는 편이라 라면은 물론 스파게티도 좋아하고 국수나 쫄면 짜장면 또한 이루말 할 수 없다.


실내의 이런저런 모습과 반찬 등의 사진은 없고 아래 비빔국수 사진 단 두 컷만을 올렸으니 양해 바란다. 일단 맛집이라고 해도 먹어보기전이라 섭불리 판단할 수 없는 법. 그래도 그릇에 담겨진 모습이 이뻐 언제나 그러했듯 스마트폰을 먼저 꺼내들고 사진을 찍었다.



1.주인공의 모습은?



▲ 비빔국수 7천원(명태회무침이 들어가 있다)


잘개 썰어진 상치와 양파, 대파, 김가루가 들어가 있었으며 이곳에서 직접 만든듯한 고추장 양념과 그위에 깨소금이 듬뿍 뿌려져 있었다. 일단 눈에 보이는 맛은 합격.


▲ 다 비빈 후 한입 넣기전 모습


메뉴판을 보면 비빔국수 아래에 작은글시로 함경도식이라 쓰여져 있었고 그래서 그런지 명태회무침이 함께 들어가 있었다. 야채는 모두 신선했으며 명태회는 달작지근 했고 부드러웠다. 양념은 어디에서 맛볼 수 없었던 이집만의 비법으로 보였고 면도 쫄깃하게 잘 삶아진 모습이다.



2.가격 메뉴판 및 위치


▲ 벽 메뉴판


칼칼하고 깔끔했고 맛은 소문대로 괜찮았다고나 할까. 비빔국수를 좋아한다면 한 번 먹어봐도 후회 없을 맛이라 평가하고 싶다. 다만 함께 시킨 만두는 냉동만두로 보였고 집에서도 맛본듯한 평범 그 자체, 혹여나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이집의 만두는 시켜 먹을 일은 없을 듯 하다. 


이 집은 이것 말고도 육칼(육개장칼국수 줄임말)도 유명하다고 했으나 먹어보지는 못했으며 이는 다음번 들리게 되면 먹어 볼 예정이다. 참 위치 정보를 빠트릴 뻔 했다. 이 가계의 이름은 남양주시 팔당 부근 도로변에 위치한 '동동국수집' 이며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과 매우 가깝다.



양평의 다른 맛집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