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성인 주먹만한 제스프리 골드키위 점보 드디어 맛보다


자이언트? 아니 점보 키위가 있다는 말만 들었지 이번에 먹어본 경험은 처음이다. 기존 키위와 비교해 보자면 거의 3배 정도의 크기에 골드키위라 맛도 깊고 당도를 보장 받을 수 있으니 기대감도 높다.


참고로 키위는 비타민C 비타민E, 칼륩, 엽산 등등 외에도 몸에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면역력을 올리는데 좀 더 유리한 과일이다. 여기서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것은 신체 전반에 걸쳐 건강해 짐을 의미한다. 이와 관련하여 키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글 하단 부분을 참조하자.


보 키위 구매 후기와 효능


어쨌거나 지금 한창 수확 시기이고(키위수확시기 5월~8월) 우리나라 또한 수입을 많이 할 때라고 하여 이 참에 과일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을 수소문 끝에 찾았고 사용자 후기까지 꼼꼼하게 살펴본 후 최종 주문완료 버튼을 누르게 됐다. 참고로 이와 같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임을 밝힌다.



▶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한 눈에 보기에도 육중한 크기를 자랑한다. 어쩌면 시시콜콜 할, 택배를 받는 순간부터 키위 전용 스푼을 이용해 먹기까지 과정을 사진과 함께 써두었으니 요놈의 크기가 이 정도고 요렇게 생겼구나라고 재미 삼아 봐주셨으면 한다.

 




1. 반가운 택배 도착


▲ 택배 수령


우체국 아저씨로부터 반가운 택배를 수령했다. 5.6키로 무게에 31개 벌크, 즉 마트에 가보면 흔히볼 수 있는 플라스틱 포장이 아닌 키위만 박스체 그대로 담겨 있음을 암시 한다.


▲ 박스 모습


받은 직후 박스 모습이다. 그래도 속 박스는 따로 있으리라 짐작되고 겉면에 쓰여진 키위 브랜드가 눈에 띈다. 제스프리는 잘 알려졌시피 뉴질랜드산 브랜드이며 세계적으로 선호도가 가장 높다.


▲ 속 박스


예상했던 대로 속 박스가 하나 더 있었으며 그 안에 키위들이 옹기종기 담겨있었다. 키위의 신선도를 위해 완전한 밀봉은 되어있지 않은 모습.

 



2.택배 박스 개봉


▲ 아니 왠 사은품이


키위외에 전용 스푼과 물티슈가 포함되어 있었다. 키위 특성상 과즙이 많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서비스 한 것으로 보인다. 스푼은 두 가지 역할을 하며 사용법은 아래에 다루어 놓았다.


▲ 드디어 등장


사진상으로는 크기 짐작이 안될지도 모르겠다. 점보라는 이름답게 한눈에 보아도 큰 크기다. 갯수를 세워보니 총 32로 사용자의 판매글에서 봤던거 보다 한 개가 더 들어있었다. 즉 무게 기준으로 5.6Kg이 되지 못해 하 나를 더 채워 넣은 것으로 보인다.


▲ 계란과 크기 비교


마트에서 이미 보신분이라면 식상하실 지 모르겠지만 키위의 크기에 한 번 놀라고 맛에서 두 번 놀랐다.


▲ 손에 쥐어본 모습


묵직한 무게에 한 손으로 모두 쥐어 지지 않았다.


▲ 과즙이 스며 나온다


일단 자른 직후 손에 묻은 점성과 풍기는 냄세로 유추해 볼때 당도가 높을 것임이 어느정도 짐작됐다.

 



3.제스프리 키위 스푼 사용법


▲ 제스프리 전용 스푼


참 그냥 지나칠뻔 했다. 함께 들어있던 스푼은 두 가지 기능을 가지며 그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톱니처럼 오돌도돌 하게 보이는 부분은 키위의 한 가운데를 자를때 쓰이며 수저처럼 보이는 부분이 떠먹을 때 이용된다.


▲ 자르기


스푼을 잘 잡고 가운데 부분을 썰듯이 잘라낸다. 잘라냄과 동시에 과육이 뿜어져 나오는 모습.


▲ 뜨기 직전


▲ 퍼낸 모습


반으로 자른 키위를 한 손에 들고 안쪽 껍질 겉면을 따라 돌리듯 퍼내면 된다. 이제 입에 들어가는 일만 남았다.


▲ 깨끗히 먹었다


종이 벽면에 묻은 아이스크림을 수저로 긁어 먹듯, 껍질 쪽도 힘을 들이지 않고 파먹을 수 있다. 가운데는 단맛이 주를 이룬다면 껍질쪽은 침샘을 자극하는 새콤한 맛이 난다. 후숙 필요 없이 어느정도 익은 후였고 그래서 그런지 당도는 예상 했던데로 매우 좋았다.


▲ 이렇게도 찍어보고


그냥 멋지게 찍어볼 요량으로 마치 홍보를 하듯 폼을 좀 잡아봤다. 

 

 

4.평가 및 키위의 효능


여하튼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과일을 직접 볼 수는 없기 때문에 어쩌면 운에 맡겨야 하는 부분도 크다. 그러나 다행 하게도 싱싱하고 맛있는 키위가 배송 됐고 크기도 맛도 점보라 기분 좋게 후기까지 작성할 수 있었다. 아울러 아들도 한입 배어 물고는 수박 만큼이나 맛있다며 평을 내린다. 


끝으로 아래는 키위의 효능을 정리해 보았다.

 

 


비타민C,E - 면역력 증대, 혈당 상승 지수가 낮아 과일을 좋아하는 당뇨 환자에게도 적합

루테인 -  유해산소를 억제하여 고혈압과 시력 완화에 도움

칼륨 - 체내 나트륨과의 발란스를 유지

엽산, 아미노산 - 산모 및 배속 아기의 정상 성장에 큰 기여 

식이섬유 - 칼로리가 낮으면서 높은 포만감,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음


특히 껍질에는 노화 및 암예방에 탁월한 퀘르세틴, 아스코르빅산 성분이 많이 농축되어 있어 알러지가 없다면 깨끗히 씻은 후 껍질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