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아이피타임 공유기 DMZ 설정으로 모든 포트 개방 하기


공유기가 방화벽 역활까지 하기에 보안에 도움이 되어주기도 하지만 때론 인터넷 서비스의 원할한 사용을 방해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땐 특정 포트를 개방하거나 혹은 모두 개방하여 마치 회선 하나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다이렉트 상황으로 만들어 줘야하며 이를 위해 DMZ 설정을 활용하게 됩니다.


화벽 문제 간단한 해결 방법


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함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아이피타임 공유기 N704BCM모델을 기준으로 DMZ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면 어렵지만 해보면 무척이나 쉬운 설정법 중 한가지 이기도 하지요. 그럼 아래 내용들을 각각 보시겠습니다.


 

▶ 꼭 IPTIME 공유기가 아니라 하더라도 내부 메뉴 디자인만 다를 뿐 설정 방법은 대동소이 합니다. 메뉴얼이나 검색을 통해 내부 설정 주소를 찾으신 후 DMZ 관련 메뉴를 찾아보세요. 그럼 90% 이상은 진행 된 것입니다. 그럼 포트 개방하는 방법 지금 확인해 보세요.



 



1.공유기 설정 들어가기


우선 공유기 내부 설정모드로 들어가기 위해서 192.168.0.1을 주소창에다 입력 후 실행합니다. 이 주소는 제조사 마다 다르므로 메뉴얼이나 검색을 통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관리도구 클릭


로그인까지 완료됐다면 위의 화면이 나타나며 좌측 관리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설정 순서


DMZ 설정 메뉴는 좌측 고급설정 - NAT/라우터관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의 순서는 모델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며 알기쉽게 위 번호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최종 저장후 마무리


▲ 설정 완료


우측하단 적용까지 모두 진행이 됐다면 DMZ/Twin-IP 란에 자신의 내부 아이피주소가 입력되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이제 상단 우측 녹색 아이콘을 눌러 최종 저장까지 완료시키고 설정에서 나오면 됩니다.


이제 게임이나 음성채팅등 방화벽관련 문제로 인해 제대로 실행이 안됐던 점들이 해소가 되실겁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