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설치된 PC를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에러와 직면함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모드로 들어가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들어가기 위해 부팅 초기 F8키 여러번 눌러 타이밍을 잡게 되는데요. 하지만 Winndow10 버전의 경우는 이러한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여러 번의 이상 징후가 있을 시에만 자동으로 들어가게 끔 기본 설정 되어있기 때문으로 따라서 안전모드가 필요할 때 그 즉시 들어가지 못해 답답하기 마련이었죠.
전처럼 쉽게 안전모드 들어가는 방법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10 또한 예전의 방법처럼 F8키를 눌러 언제든지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검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을 불러와야 합니다. 좌측 하단 구석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검색(S)을 실행시킵니다.
▲ CMD 입력
하단 돋보기 아이콘 옆에 CMD를 입력하면 상단에 명령 프롬프트 아이콘을 나타냅니다. 이를 마우스 우측키를 눌러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무시하게 되면 활성 명령어 입력 후 실행시 적용 실패 에러 메시지를 만나게 됩나다.
2.F8 키 활성 명령어 입력
▲ F8 활성화 명령어 입력
자 그 다음 마지막으로 검은 바탕의 프롬프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도록 합니다. (복사 후 붙여넣기 가능)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부팅시 F8키를 통한 안전모드로의 호출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이제 부팅시 F8을 누른다면 특정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잡기위한 혹은 시스템 복구시에 필요한 안전모드 진입을 수시로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