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시디즈 링고 학생의자 사용 후기 (무회전 고정형, 발받침 장착)


입학 시즌이다 보니 주변에서 새 학기와 관련한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 아들도 초등학교에 입학 하면서 초등학생용 책상이니 책가방이니 준비에 분주한 가운데 인터넷으로 구매한 의자가 도착하여 본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본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것은 예비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들 사이에서 추천을 많이 하시길래 이런 저런 제품을 두고 큰 고민 없이 주문을 한 것 같네요. 의자 특성 상 크기가 크다 보니 반 조립 상태로 왔으며 조립은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시디즈 링고 학생용 의자(직접 구매한 제품)


어떻게 생겼고 개인적인 평은 어떠했는지 아래 자세히 정리해 보았으니 구매를 염두에 두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의자 분야에서 만큼은 인지도가 높아 그런지 거의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었으며(온라인 평균가 14~16만원 대) 신학기 이벤트와 관련하여 쿠폰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1.박스 개봉, 내용물 보기


▲ 몸체 외 내용물


꽤 큰 박스에 반 조립 상태로 담겨져 배송 되어 왔습니다. 의자 받침을 연결해 줄 유압봉과 바퀴, 링고 사용 설명서가 담겨져 있네요.


▲ 바퀴와 렌찌


바퀴는 총 5개 이며 렌치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6각 렌치는 당장 조립에는 필요하지 않았고 추후 등받이나 의자 쿠션의 노후로 자가 교체 할 경우 사용되더군요.



2.조립 하기


▲ 바퀴 장착 후 모습


가장 먼저 바퀴를 끼웠으며 장착은 매우 쉽습니다. 별 모양의 의자 받침을 뒤로 뒤집어 5개의 구멍에 각각 꼽기만 하면 되며 완전히 들어가지 않더라도 사람이 의자에 앉게 되면 체중에 의해 완전히 결속 됩니다.


▲ 바퀴 장착 완료


의자 받침대는 균형 적인 중심과 안정감 있는 지탱을 고려해 5개의 갈래로 디자인 되어 있네요. 그리고 시디즈 링고의 전체적인 재질은 무광의 플라스틱이며 충격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 졌습니다.


▲ 발받침


발 받침이 없는 모델과 있는 모델로 구분 되며 또한 의자가 회전이 되는 게 있고 안되는 게 있습니다. 즉 유치원 및 초등학생의 경우 다리 길이가 짧기 때문에 발 받침은 필수이며 활동량이 많은 아이의 경우 회전이 안되는 제품으로 구매 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발 받침이 없는 모델을 사용 중인 경우, 필요하다면 시디즈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구매하여 직접 장착할 수 있더군요.


▲ 유압봉 기둥 장착


여느 의자들의 조립과 다를 바 없이 높낮이 조절을 가능케 해주는 유압봉은 위 사진에서 처럼 해당 방향대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 유압봉 홀


이어 반대쪽 유압봉이 들어갈 의자 가운데 구멍입니다.


▲ 끼우기 직전 모습


마찬가지로 맞은편 또한 구멍에 잘 맞추어 끼우기만 하면 되며 이후 의자에 앉게 될 경우 미처 들어가지 않은 부분까지 강하게 결합 될 것입니다.


▲ 등받이 높이 및 전후 조절


손받이 양옆에는 등받이 전후 조절 레버가 각각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바깥으로 모두 잡아 당김과 동시에 몸 앞으로 밀면 좁혀짐과 늘림이 가능합니다. 이로서 키가 작거나 다리가 짧더라도 등을 뒤로 바짝 기대고 편안히 앉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발 받침도 그러하지만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성장 속도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본 의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보입니다.



3.조립 완성 및 평가


말은 조립이지만 반 조립 상태로 받게 되므로 살펴 보셨다시피 의자 기둥 역할을 하는 유압봉과 바퀴 5개만 끼우면 완성되므로 누구나 어려움 없이 조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조립 완성


앞서도 언급 했지만 등받이와 엉덩이 쿠션은 차후 낡아 터질 경우 별도로 구입해 직접 교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조 가죽의 경우 가죽 전용 크림으로 종종 닦아줄 경우 갈라짐이 예방 되어(가죽 보습) 좀 더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겠죠.


▲ 의자 커버 교체 가능


끝으로 정리 하자면 인지도 있는 브랜드에 가격이 어느 정도 고가인 제품인 만큼, 디자인과 전체적인 마감 상태가 좋았으며 또한 좀 더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게 끔 고안된 링고 의자 특유의 구조 등등 왜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지 충분히 공감이 갔습니다. 그리고 모든 부분이 유선형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 아이가 부딪혔을 경우, 큰 부상을 입지 않도록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다만 개인 적으로 무상 a/s 기간이 1년으로 짧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 밖에 유압 봉의 수명, 손잡이 및 바퀴 및 내구성 등은 오래 사용해 봐야 알 수 있기에 이 부분은 추후 A/S 발생 시 따로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예쁜 디자인 및 편의성, 안전을 위한 유선형 구조

단점 : 다소 짧은 A/S 기간,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