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노원구 가볼만한 곳 북서울 미술관과 중계근린공원(대형 공룡)


노원구는 단위 면적당 인구 밀집도가 손안에 드는 지역입니다. 대부분 아파트들로 빼곡하지만 주변에 볼거리들이 많고 길도 모두 평평하여 어르신부터 유모차를 끌어야 하는 신혼 부부들까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정평 나 있기도 하죠. 


이번 포스트는 노원구에서 가볼 만한 곳이라는 주제의 첫 번째 시간으로 두 곳을 소개 할까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개관 한지 얼마 안된 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과 맞은편 중계근린 공원이 주인공입니다.


원구 가볼만 한 곳 소개


또한 미술관을 모두 구경한 후 그냥 가기 보다는 길 건너편 공원도 꼭 들를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밖에 노원구 가볼 만한 곳의 다른 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겨울에는 따뜻한 미술관 안 전시관 구경이 좋고 또 무료로 운영하는 아이들의 놀이방도 매력이죠. 봄 여름 가을에는 밖 공원 산책도 재미있습니다. 주기 별로 많은 행사도 벌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방문 하시는 것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데 좋은 방법이 됩니다.



 



1.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 놀이터 고양이


길가다 우연히 마주친 고양이가 활짝 웃어주었다. 길 고양이 치고 이렇게 순한 녀석은 처음 본다. 애교도 부리는 녀석..

 


▲ 동일로


이날 날씨가 참 좋았다. 중계동 무지개 육교에서 동일로를 찍어 본 모습니다. 시계가 좋아 노원역에있는 교보빌딩까지 보일정도..

 


▲ 북서울 시립미술관


중계동에 위치한 북서울 미술관 전경 모습이다. 평일에는 주로 학교 학생들의 방문이 잦으며 주말이나 저녁에는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많이 찾고있다. 주변엔 2001 아울렛과 그 뒤로 무지개 아파트가 보인다.

 

▲ 정면 입구 모습


미술관 주변 답게 주변이 상당히 이쁘게 가꿔져 있다. 평범한 모습보다는 미에 의미를 많이 부여시킨 모습이 곳곳에 비친다.

 


▲ 셀렌 키친 레스토랑

 


날씨가 무척이나 좋아 북서울 미술관의 모습이 더욱 예뻐 보인다. 1~2층 미술관 뿐만 아니고 CELLAN 키친이라는 레스토랑과 커피숖도 운영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두 번정도 식사를 즐겼으며 음식 맛이나 커피숖의 커피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 잔듸밭 위 조형물


주변에는 독특한 조형물 들도 보인다.

 


▲ 도마뱀?



▲ 그라나다


야외 잔듸밭에 전시하는 조형물들은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한다. 어떤 날은 이렇게 오래된 차가 전시되기도 했다.

 

▲ 주변 아울렛과 CGV


주변 문화시설로는 영화관 CGV와 2001아울렛, 홈플러스가 위치하고 있다. 인근 식당으로는 CGV 바로 뒷편과 중계근린공원쪽 브라운스톤 상가에 밀집되어 있다.

 

▲ 해질녘 모습

 

▲ 정문 크리스마스 장식

 

▲ 야경

 

지난 크리스마스 때 정문 트리장식 모습이다. 평범한 모습과 달리 디자인에 매우 신경쓴 모습.. 안타깝게도 미술관 내부 모습은 촬영한 것이 없어 올리질 못했다(추후 업데이트 예정)

 

 

자 그럼 미술관을 모두 구경했다면 무지개다리 육교를 통해, 맞은편 중계 근린공원을 꼭 가보도록 하자.



2.중계 근린공원

 

▲ 이구아노돈


이곳에는 초대형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다. 제법 사실적으로 퀄리티도 뛰어난 편.. 이구아노돈?

 


▲ 가장 큰 공룡


둘리 엄마? 아무튼 엄청난 위용을 자랑한다.

 


▲ 즐겁게 노는 아이들


동네 아이들과 멀리서 놀러온 어린이들이 공룡을 사이에 두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 겨울에는 이곳 공원에서 노원구가 운영하는 아이스 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3.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관람정보


 

 

이용요금 : 무료 (유모차 대여가능)

이용시간 : 평일 10:00~20:00 / 토,일,공휴일 : 하절기(3~10월) 10:00~19:00 / 동절기(11~2월) 10:00~18:00
※관람 종료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휴    무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주차요금 : 10분당 200원

편의시설 : 레스토랑 및 커피숖, 무료 놀이방 운영

교    통 : 지하철 7호선 중계역 3번출구, 버스 146번 105번


 

그 외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