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는 단위 면적당 인구 밀집도가 손안에 드는 지역입니다. 대부분 아파트들로 빼곡하지만 주변에 볼거리들이 많고 길도 모두 평평하여 어르신부터 유모차를 끌어야 하는 신혼 부부들까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정평 나 있기도 하죠.
이번 포스트는 노원구에서 가볼 만한 곳이라는 주제의 첫 번째 시간으로 두 곳을 소개 할까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개관 한지 얼마 안된 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과 맞은편 중계근린 공원이 주인공입니다.
노원구 가볼만 한 곳 소개
또한 미술관을 모두 구경한 후 그냥 가기 보다는 길 건너편 공원도 꼭 들를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밖에 노원구 가볼 만한 곳의 다른 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겨울에는 따뜻한 미술관 안 전시관 구경이 좋고 또 무료로 운영하는 아이들의 놀이방도 매력이죠. 봄 여름 가을에는 밖 공원 산책도 재미있습니다. 주기 별로 많은 행사도 벌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방문 하시는 것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데 좋은 방법이 됩니다.
1.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 놀이터 고양이
길가다 우연히 마주친 고양이가 활짝 웃어주었다. 길 고양이 치고 이렇게 순한 녀석은 처음 본다. 애교도 부리는 녀석..
▲ 동일로
이날 날씨가 참 좋았다. 중계동 무지개 육교에서 동일로를 찍어 본 모습니다. 시계가 좋아 노원역에있는 교보빌딩까지 보일정도..
▲ 북서울 시립미술관
중계동에 위치한 북서울 미술관 전경 모습이다. 평일에는 주로 학교 학생들의 방문이 잦으며 주말이나 저녁에는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많이 찾고있다. 주변엔 2001 아울렛과 그 뒤로 무지개 아파트가 보인다.
▲ 정면 입구 모습
미술관 주변 답게 주변이 상당히 이쁘게 가꿔져 있다. 평범한 모습보다는 미에 의미를 많이 부여시킨 모습이 곳곳에 비친다.
▲ 셀렌 키친 레스토랑
날씨가 무척이나 좋아 북서울 미술관의 모습이 더욱 예뻐 보인다. 1~2층 미술관 뿐만 아니고 CELLAN 키친이라는 레스토랑과 커피숖도 운영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두 번정도 식사를 즐겼으며 음식 맛이나 커피숖의 커피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 잔듸밭 위 조형물
주변에는 독특한 조형물 들도 보인다.
▲ 도마뱀?
▲ 그라나다
야외 잔듸밭에 전시하는 조형물들은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한다. 어떤 날은 이렇게 오래된 차가 전시되기도 했다.
▲ 주변 아울렛과 CGV
주변 문화시설로는 영화관 CGV와 2001아울렛, 홈플러스가 위치하고 있다. 인근 식당으로는 CGV 바로 뒷편과 중계근린공원쪽 브라운스톤 상가에 밀집되어 있다.
▲ 해질녘 모습
▲ 정문 크리스마스 장식
▲ 야경
지난 크리스마스 때 정문 트리장식 모습이다. 평범한 모습과 달리 디자인에 매우 신경쓴 모습.. 안타깝게도 미술관 내부 모습은 촬영한 것이 없어 올리질 못했다(추후 업데이트 예정)
자 그럼 미술관을 모두 구경했다면 무지개다리 육교를 통해, 맞은편 중계 근린공원을 꼭 가보도록 하자.
2.중계 근린공원
▲ 이구아노돈
이곳에는 초대형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다. 제법 사실적으로 퀄리티도 뛰어난 편.. 이구아노돈?
▲ 가장 큰 공룡
둘리 엄마? 아무튼 엄청난 위용을 자랑한다.
▲ 즐겁게 노는 아이들
동네 아이들과 멀리서 놀러온 어린이들이 공룡을 사이에 두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 겨울에는 이곳 공원에서 노원구가 운영하는 아이스 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3.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관람정보
이용요금 : 무료 (유모차 대여가능)
이용시간 : 평일 10:00~20:00 / 토,일,공휴일 : 하절기(3~10월) 10:00~19:00 / 동절기(11~2월) 10:00~18:00
※관람 종료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휴 무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주차요금 : 10분당 200원
편의시설 : 레스토랑 및 커피숖, 무료 놀이방 운영
교 통 : 지하철 7호선 중계역 3번출구, 버스 146번 105번
그 외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