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Fastboot 본문 글씨 크기 고정하는 방법 해결!


Fastboot의 본문 글씨 크기를 CSS - article - font-size를 통해 키웠음에도 불구하고 고정이 되지않아 두 달간 시름 했던것이 오늘에서야 종료 됐다. 이전 포스팅에도 언급한 바 있듯 Fastboot 스킨 사용자 중에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걸로 알고있다. 본 글을 보고 계신다면 이제 시원히 해결이 가능하겠다.

 

해결법의 과정은 이렇다. 도무지 스스로의 해결은 어려울 것 같아 네이버의 지식in에 질문을 올렸고 관련 답변 또한 열심히 뒤져보았다. 답변을 찾던 중에 '바로 이사람 이다' 라고 강한 느낌이 드는 전문가분이 눈에 띄었다. 곧바로 지식인 프로필 확인을 통해 이 분이 운영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알았고 실시간 상담이 있어 조심스럽게 문의를 드렸다.

 

흔쾌이도 질문을 받아주셨고 본 블로그를 확인해 보시곤 해결의 실마리를 금방 잡아주셨다. 그동안 글씨 크기 고정이 안되 무척이나 애를 먹었으나 이렇게 해결되어 얼마나 후련한지 모른다. 웹페이지를 전문으로 제작하시는 분 같았는데 역시 전문가 다운 면모다. 그냥은 지나칠 수 없어서 감사의 표시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린건 후일담.


 

1.기존 본문 글씨를 키워 고정하는 방법은 이랬다

 

▲ 기존의 방법


우선 문제가 없는 분들은 CSS - .article - font-size에서 px 숫자를 올려주면 제대로 글 크기가 커진다.

 

▲ 전체 폰트 커짐


그래도 안될경우 CSS - #content { padding: 0 15px; } 부분을 찾아 font-size: 17px 를 추가해 넣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 경우는 본문 상단 바로위에 위치한 자그마한 '작성 계시일, 카테고리' 박스가 덩달아 커져버리는 문제가 발견된다.


 

2.확실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 웹 전문가 분과의 대화 내용 중

 

무슨 이유에서 인지 Fastboot 스킨 설정값이 먼저 처리되지 않고 티스토리에서 우선 처리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그 원인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폴님의 조언대로 Fastboot 스킨의 현 문제에 적합한 코드 한줄을 CSS 편집기에 추가시켜 주었다.

 


▲ 간단히 해결 완료

 

.tt_article_useless_p_margin p {font-size: 17px; 바로 이녀석 이다. 직접 입력이 힘들다면 아래 텍스트 파일을 다운받아 내용을 복사/붙이기 하자.

 

Fastboot 본문 글씨 고정.txt

 

원하는 부분, 아무곳에나 추가 시키고 저장을 누르면 된다. 그 동안 골머리를 썩혔던 녀석이라 눈에 바로 띄도록 CSS 편집기 최상단에 위치시켰다. 

 

이제 본문 글씨 크기를 키우기 위해 일일이 재편집을 했던 수고를 덜수 있게 되었다. 해결에 큰 기여를 해주신 웹 계발자 폴님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