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PC 노트북

카카오프렌즈 USB 4포트 멀티 충전기 사용후기


이제 몇 주만 지나면 그토록 추웠던 동장군은 멀리 떠나갈 듯 하다. 그도 그럴 것이 2월이 지나 겨울은 물러가고 봄을 알리는 3월이 오면 식구들이 분명 이말을 할것이다. 아빠 '캠핑가자'...... 

 

와이프와 아들이 캠핑을 너무나도 좋아한다. 사실 준비하는 과정이 조금 힘들고 또한 텐트를 설치하고 밥을 먹기까지 많은 움직임이 필요해 녹초가 되기 일쑤지만 힘들어도 어찌 하겠는가 가족들이 좋아하고 스트레스도 날려 건강도 도모하니 이것만으로 만족한다. 물론 필자 또한 몸이 고돼 그렇지 다녀오면 몸과 정신이 한결 개운해 진다.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이번에 캠핑장에서 사용할 USB 멀티 충전기를 구입했다. 행사로 저렴하게 구입했다며 나한테 툭 던져 주는 카카오 캐릭 광팬인 아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 구석구석 사진을 찍어 보았다.


 

1.박스 외관

▲ 박스 우측면

 

카카오 프렌즈 캐릭을 사용해 디자인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이 친구의 이름은 '튜브'. 아마도 입모양이 튜브처럼 생겨서 이렇게 지어진 모양이다.

 


▲ 좌측면

 

흰색 박스에 담겨있고 상단은 멀티 충전기가 눈에 보이도록 디자인 됐다. 이녀석 뭔가 좋은일이 있는지 눈감고 흐뭇해 하는 표정이다. 제법 귀엽다.

 


▲ 박스 뒷면

 

뒷면엔 특징이 써있고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 KC 인증한 전원 케이블, (주)위드모바일 생산/판매 정도가 눈에 들어 오는 부분이다.

 

2.구성물


▲ 본체와 전원케이블

 

박스에서 꺼냈다. 흔들어도 일어나지 않는다. 여전히 눈을 감고 있는 튜브.. 가장 깔끔해 보이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으나 다른 캐릭과 다른 색상이 더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겠다.

 

겉 촉감은 고무를 만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코팅되어있다. 들고 있을일은 자주 없겠지만 이 마찰력 덕에 손에서 쉽게 떨어트릴 일은 없겠다.

 


▲ 220V용 전원 케이블

 

KC인증을 받은 케이블이라고 하니 안정성에 신뢰가 간다. 플러그 반대쪽 코드는 예전 카셋트 플레이어에서 봤던 그것과 동일하다. 길이는 약 1M 정도로 캠핑장에 가서는 릴케이블 콘센트 옆에 가까이 하고 있어야 될 길이다.

 

 

3. 4개의 USB포트

▲ 여유로운 4포트

 

캠핑장에선 전원 콘센트는 한정 되어있고 연결 할것은 참 많다보니 둘 중 하나를 양보해야 하는 일이 많았다. 핸드폰에 아이패드에 여타 조명 장치와 충전이 필요한 배터리까지.. 등등등

 

기존 사용하고 있는 2포트 어댑터를 더해 4포트가 더해졌으니 이제 부족할 일은 없을 듯 하다.

 

▲ 220V 전원을 입력 받을 단자

 

▲ 본체 뒷면 모습

 

뒷면을 보니 USB 표준 전압을 따르는 5V임이 확인이 되고 전류량은 5A이다. 4개를 모두 연결시켜도 부족함 없는 출력이라 하겠다.

 

4.한손에 쥐어진다

 

크기는 아담해서 한손에도 쥐어진다. 딱히 단점은 보이진 않으나 굳이 찾아본다면 220V 전원 케이블의 길이가 좀 더 길었으면 어떨까 싶다.

 


▲ 손에 쥔 모습, 약간의 무게감도 느껴진다

 

 요 몇일 사용해 보면서 충전도 잘 됐고 여타 USB 기기들도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만 초고속 충전은 되지않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배터리의 충전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단축 시키기 위해서는 전용의 충전기 사용을 권장한다.

 


▲ USB 케이블 삽입

 

가격은 아무래도 인기 캐릭으로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제품군 보다 조금 더 쎄다. 하지만 마감이라던가 질감 등, 전체적인 퀄리티가 괜찮아서 좀 더 비싸게 주고 사더라도 그 값어치는 할 것이라 본다.

 

이상 KAKAO FRIENDS MULTICHARGER USB 4PORT 사용후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