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Bing빙 웹마스터 도구 검색등록


지난시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ZUM닷컴 사이트 검생등록 방법에 이어, 이번 시간은 Bing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 등록과 사이트맵 제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들어가기에 앞서 빙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자면, Bing은 현재 마이크로소프에서 운영하는 검색 포털 서비스로 2008년도에 파워서치 기술을 인수하여 당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라이브검색 서비스와 결합되어 탄생된 것이 지금의 Bing인 것.

 

1. Bing 웹 마스터 도구 사용 방법


하지만 해외에는 구글이 국내에는 굴지의 네이버와 DAUM 포털사이트가 버티고 있는 관계로 그 점유율은 낮은편이다. 그러나 낮다고해서 그냥 지날칠 수는 없는 법. 조금이라도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선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빙 검색 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차례대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빙 메인 페이지 이동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되며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기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의 아이디가 없다면 가입부터 해야한다. 혹여나 과거 MSN 사용자라면 그때 아이디로 로긴해도 된다.

 


▲ 사이트 추가 1

 

로긴이 완료되면 제일 먼저 사이트 추가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추가를 클릭한다.

 


2.사이트맵 추가


 


▲ 사이트 추가 2

 

그러면 상세페이지가 나타나며 사이트맵 등록까지 처리할 수 있게된다. 이곳 sitemap추가에 필요한 사이트맵 파일 만드는 방법과 사이트맵 주소를 얻는 방법은 본글 하단의 관련 포스팅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

 

그 외에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없으나 빈칸은 모두 채우도록 하자.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확인을 클릭.


 

3.블로그 소유권 확인



▲ 옵션2 메타태그 이용

 

본인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을 위한 과정이다. 여기서 가장 대중적인 옵션2의 방법을 이용해 보면..

 

위 주황색 박스안 메타태그를 복사한다. 그런 다음 자신의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 html 편집 화면을 불러온다. 그런 다음 head 섹션 바로아래 추가해 넣고 저장을 누르면 끝.

 

이 과정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은 이 역시 본글 아래에 정리해 둔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4.RSS 등록 및 모든 과정 완료



▲ 완료된 모습

 

블로그 주소등록과 사이트맵 제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졌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다만 당일 사이트맵을 등록했다면 '상태' 칸에는 '보류'로 나타나는 것은 정상이니 안심하도록 하자. 보통 하루 이상 기다려야 성공으로 바뀌게 된다.

 

RSS를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쉽다. 저곳 주황박스 속 'SITEMAP 제출'을 클릭하고 해당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 끝에 /rss만 추가하여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