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 후기, 입장료 및 할인정보 포함

2018.03.20 23:27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아쿠아리움은 바다의 여러 물고기들을 수족관에 옮겨 놓아 멀리 바다에 가지 않고 서도 물안에 들어가지 않아도 생생한 수중 생물을 구경해 볼 수 있죠. 각양각색의 대형 물고기는 물론 상어와 가오리까지 있어 재미를 더해 줍니다. 


지난주 우리 가족은 2015년 개관하여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가보게 되어 여러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족관 모습 및 입장권 할인 방법


위치는 놀이 시설인 롯데월드가 있는 송파구 잠실에 있으며 지하철 이용을 이용하여 찾아가는 방법은 2호선 8호선 잠실역 11번 출구 쪽, 롯데월드 몰 엔터테인먼트동 지하 1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자가용의 경우 내비게이션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으로 설정했다면 도착지 부근에서 우측 차선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하며 들어 가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이용 후기는 아래 내용에서 계속 이어 나가겠습니다.

 

 

▶ 아울러 입장권 가격 및 여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방법도 각각 정리해 두었으니 꼭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아쿠아리움 입장


지하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지하1층 엔터테이먼트 동으로 올라왔습니다. 안내판도 잘되어 있지만 가장 좌측에 위치하고 있어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네요.


▲ 아쿠아리움 입구

 

참고로 주차료가 아쿠아리움 이용 고객은 4시간에 4,800원이나 이후 초과 사용료는 정상 요금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시설을 이용함에도 무료가 아닌 점은 아이러니 하네요.


▲ 초입 부분

 

들어서자마자 입구 천장에는 아래로 흐르는 초음파 수증기에 프로젝터 영상을 쏘고 있었습니다. 이 수증기 커튼을 통과하면 곧바로 수족관이 하나 둘 나타나게 됩니다.

 


▲ 생각보다 잘 꾸며 놓았다

 


▲ 청둥오리 모습

 


▲ 크고 작은 열대어들, 색이 참 아름답다

 


▲ 발달린 물고기 우파루파 

 

공룡처럼 우파루파는 간혹 마트에서 애완용으로도 판매하기도 하죠. 마치 심해에 사는 물고기를 보는 것 처럼 정말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 해저 터널

 

물 안에 들어와 있는 듯 한 느낌이 들도록 만들어진 해저 터널이며 사방이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 대형 수족관

 

아쿠아리움이라면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대형 수족관이죠. 이를 가까이 보기 위해서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 대형 수족관 앞 도착


환화 아쿠아플라넷 보다는 규모가 조금 작아 보입니다.

 


▲ 하얀돌고래 벨루가 수족관

 


▲ 헤엄중인 벨루가

 


▲ 늘 웃고 있는 앙증맞은 표정

 


벨루가는 눈은 작고 입은 크죠. 하지만 웃는 듯한 표정이 너무나 귀여워 인형으로도 많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 공과 함께 놀고 있는 벨루가 가족

 

벨루가가 활동하기엔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최근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 소식도 간혹 들려 옵니다. 하지만 이날은 공도 가지고 노는 모습이 꽤 건강해 보였습니다.



▲ 금붕어와 익어 먹이 주기

 


▲ 멍게 불가사리 체험

 

바로 옆에는 불가사리와 멍게를 직접 손으로 만지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 캐리커쳐 매장

 

이동 중 한 켠에는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저와 아들도 호기심에 한 장 그려 봤네요. 물론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2~3만원 정도.

 


▲ 캐리커쳐 샘플

 

전시된 그림들을 보니 상당히 실력이 좋으셨습니다. 캐릭이 한 명일 경우 저렴한 편이나 두 명이 되고 코팅과 액자까지 하게 되면 가격은 조금 더 올라가게 되죠.

 

 

▲ 해마의 친척인 해룡


그동안 본 해마류 중에선 가장 이쁘더군요. 온대 해역에서만 서식한다고 하며 현재 멸종 위기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 킹크랩



▲ 해파리

 


▲ 팽귄을 볼 수 있는곳

 


▲ 언뜻 갈매기를 닮은 것이 참으로 귀엽다. 순간 심형래 아저씨가 생각 나는 건..

 


▲ 좌측으로 가면 팽귄 모습을 좀 더 자세히 관찰 가능

 

끝으로 이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돌면서 전반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조명이 너무 어두운듯 했습니다. 사람과 사람끼리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좀 더 실내의 밝기를 높이면 어떨까 싶네요.


여하튼 잘 관리되고 있는 듯 한 깨끗한 수족관, 각종 물고기와 해수 동물들은 매우 활기차고 건강해 보였습니다. 입장료가 다소 비싼 감은 있지만 그 만한 보람과 추억으로 보답 해주리라 보며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봅니다.


끝으로 할인 정보를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꼭 할인 받아 입장 하시길 바란다.




2.입장 요금 및 할인 받는 방법


가장 일반적으로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접속 후 예매하여 할인 받는 방법과 현장 할인은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합니다. 참고로 카드 할인의 경우는 월 마다 카드의 종류가 바뀌기 때문에 링크에 접속해 확인 하셔야 합니다.



티켓가격

 

어른(13세 이상) : 31,000원

어린이(12세 이하) : 27,000원

36개월 이하 : 무료

할인정보 :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 예매시 장당 6,500원 할인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30~40% 할인 
       재휴 신용카드할인 

 

운영시간

 

월요일~목요일 : 오전 10시~오후 8시

금요일~일요일 : 오전 10시~오후 10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카드할인 페이지 이동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