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ZUM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쓴 글을 아무도 봐주지 않는다면 빛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 이를위해 자신의 글이 외부에 노출되는 여러 방법중에 가장 기본적인것이 각 포털사이트에 등록을 해주는 것.

 

자신의 블로그가 속한 사이트라면 별도의 등록이 필요없으나 그렇지 않으면 모두 다 등록해주는 것이 가장 첫 번째 해야할 일이다.

 

국내 포털사이트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DAUM과 네이버 등록은 대부분 하고 있으나 그 밖에 규모가 작은 포털 사이트를 모르는 분들이 많다. ZUM이라는 곳도 그 중에 한 곳. 등록을 해두면 방문자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된다.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 차근차근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 ZUM 검색

 

주소창에 ZUM.COM을 넣어 직접 이동하거나 자신이 자주 애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ZUM을 검색한다.

 


▲ ZUM.COM

 

검색된 줌 링크를 클릭하면 깔끔한 메인 페이지가 나타난다. 마우스 휠을 아래로 끝가지 내린 후..

 


▲ 고객센터 클릭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하자.

 


▲ 줌 검색등록 페이지

 

상단에 '사이트 검색등록' 클릭한 후 바로 '신규등록'을 클릭 하도록 하자.

 


▲ 신규 등록 페이지

 

위의 화면이 보인다면 무사히 진행된 것이다. 이제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사이트(블로그) 주소 사이트명(블로그 이름)을 정확히 입력한다.

 

사이트 소개는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 입력했던 내용을 그대로 써 넣으면 된다. 예)IT와 생활정보..

 


▲ 신청하기 클릭

 

마지막 등록사유에다 '검색 노출을 위한 ZUM 사이트 검색등록 합니다' 정도로 써넣으면 되겠다. 이 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 란에 체크를 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등록 과정은 마무리 된다.

 

파일첨부는 검색등록 과정에서는 딱히 필요없는 부분임으로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그냥 둬도 무방하다.

 


▲ 검색이 잘 되고있다

 

하루나 이틀 후면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등록이 완료됐다는 반가운 메일을 받게되며 ZUM 검색에 자신의 블로그 명이나 포스트 제목을 입력하면 정확히 검색되어 나타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