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카메라 DSLR

인터넷에서 구매한 파인뷰X3 블랙박스 개봉기


차량용 블랙박스는 주행 중 전방의 모든 상황을 녹화 시켜 본인의 동선을 기록하거나 다양한 상황의 증거 자료를 남기는 장치로 가장 대중적입니다. 물론 사고가 나서는 안되겠지만 과실 여부를 따질 때 정확한 증거 제시 용도로 이만한 것도 없기 때문이지요.

 

몇 년 전에 샀던 블랙박스의 전원이 이유 없이 종종 꺼지고 녹화도 때론 되지 않는 일이 빈번해져서 당장 블랙박스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나 블랙박스, 네비게이션등과 같은 디지털기기는 특히 여름에 수명을 단축 시키게 됩니다.

 

파인뷰X3 블랙박스 사용 후기 개봉기 편 보기


그 더운데 그늘에 두기는 커녕, 차 유리에 붙어 직사광선을 하루 종일 마주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적어도 운행 중이지 않을 땐 그늘에 보관하는 게 좋은데 일일이 분리하여 보관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 핫 한 제품이 뭔지 검색 좀 했더니 (주)파인디지털에서 만든 파인뷰X3 모델이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어느 잘 알려진 쇼핑몰에서 이런저런 쿠폰과 있던 적립금을 먹이고 10만원 안되게 구매했습니다. 


 


 


1.택배 도착


주문 2틀 후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사고 싶었던 제품의 택배는 언제나 반갑습니다.

 

 

정상적인 가격은 택배비 포함하여 10만원 초반 대의 가격입니다. 이는 자가 설치 기준 가격이며 만약 설치비 포함일 경우 좀 더 올라갑니다. 설치에 자신 없는 분들은 설치 옵션을 쓰는 게 좋겠지요.

 

 

그나저나 기존에 사용했던 친구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있네요. 거치대가 약했던 지 때어내는 과정에서 부러졌네요. 그래도 그동안 차의 눈이 되어 주었던 고마운 녀석입니다.

 

 


2.개봉 하기 및 구성물


 

자 이제 갈색 박스 안에서 꺼내보도록 하지요.

 

 

핸드폰 처럼 내부 2층 구조이며 본체 비닐은 사진 찍기 전에 벗겨 놓았던 상태라 없습니다.

 

 

박스 안에 담긴 구성 품을 모두 쏟아냈습니다. 선들이 길어 그런가 나름 푸짐해 보이는군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던 것은 넓은 액정, 그리고 GPS와 후방 카메라가 어우러져 나오는 다양한 기능 이었습니다. 기능은 아래서 언급했습니다.


 

 

우선 주인공인 파인뷰X3를 보는 순간 이건 완전 디카를 빼다 닯은 외관이었습니다. 넓은 액정을 갖추고 있다 보니 자연스레 만들어진 모양이기도 하겠지만요. 전면 일부가 헤어라인 디자인을 취하고 있으며 로고가 렌즈 옆에 보이네요. 몸체 재질은 플라스틱 입니다. 


 

대략적인 스팩은 후방 감시 카메라 기능을 포함하여 2채널이며 녹화 해상도는 1280x720 픽셀 입니다. 초 당 프레임은 30장, HD급 화질, 촬영 범위 각은 125도 라는군요.

 

 

부가 기능으로는 넓은 LCD 액정, LED시큐리티, 자체 자동 포맷,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고온 보호 기능, 슈퍼 캐패시터, 앞 차 출발 알림(FVSA), 나이트 비전, 녹화 화질 HD급, 무게는 100g을 갖습니다.  

 

 

이 친구는 차량 충전 어댑터 입니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녀석이라 그런지 별도의 포장 박스에 담겨져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5A 암페어 이기 때문에 핸드폰 충전은 피해야 겠습니다.

 

 

GPS 수신기입니다. 제 차에 후방 감시 기능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좀 더 자세히 다뤄볼 예정인 설치 후기는 장착하는 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충격 및 동작 인식) 감시 녹화를 가능케 해주는 상시 전원 케이블 입니다. 선 길이는 넉넉해 보입니다.

 

 

후방 카메라 전용 케이블입니다. 이 또한 선 길이는 충분해 보입니다.

 

 

거치대 모습입니다. 탈착이 용이한 구조군요.



3.주요특징

 

 

 

결합시킨 후 모습입니다. 비교적 튼튼하게 결속이 돼 운행 중 떨어질 일은 없어 보입니다.

 

 

메모리는 16GB 제공 모델을 샀습니다. 사용하기에 부족함은 없겠으나 좀 더 길게 기록을 남기길 원한다면 고용량 메모리를 별도 구매하면 되겠지요. 최대 64GB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SD 어댑터도 들어있네요.

 

 

LCD가 넓직하죠. 운전보조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앞차 출발 알림/안전 운전 도우미) ADAS 기능을 누리기 위해서 충분한 넓이로 보입니다.

 

사실 네비게이션의 넓직한 크기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제 차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에 기대가 좀 되는 부분입니다.


 

 

전후좌우 모습을 살펴볼까요. 좌측은 별다른 건 없는 모습. 거치대 물림이 들어갈 홈은 보이네요.

 

 

우측엔 슬라이드 방식 전원 버튼과 메모리 슬롯이 보입니다.

 

 

윗면엔 전원 단자와 GPS, 그리고 후방 카메라 단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차 천정으로 선들이 나가야 하니 적절한 구조네요.

 

 

개봉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 예정인 블랙박스 차량 설치 편에서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아래..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