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제주도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꼭 알아 두어야 할 점


종종 항공사에서 게릴라 성 특가로 매우 저렴하게 티켓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왕복이 아닌 편도 때만 이고 그래서 올 때 가격은 저렴하지 않은(여기서 할인 한 가격을 일부 매꾸는) 일종의 마케팅 전략인 건 알아도 순간 혹 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바람에 저 같은 경우, 전혀 계획이 없었음에도 비행기를 탄 날이 몇 번 있었고 이를 포함해 총 4번의 제주도 여행 이력을 가지게 됐습니다.


제주 여행 시 필수 확인 사항과 추천 코스


요즘 제주도엔 외국인 관광객들이 너무 많아 여기가 한국이 맞아?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관광지로서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점에서는 기분이 좋지만 때론 조용했던 옛 제주도 본래의 모습이 그립기도 하네요.


 

▶ 각설하고 본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 시 꼭 확인해 봐야 할 체크 리스트와 주의 사항 그리고 팁 등을 각각 정리한 것이니 재미있고 알찬 여행에 있어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제주도 본연의 것을 우선

 

제주도는 거리가 멀어 자주 찾아갈 수 없는 곳이다 보니 사방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고 볼거리 먹거리에도 보다 관심이 높아 집니다. 때문에 여행 계획이라도 잡힌다면 출발하기 며칠 전부터 기대되기 마련이죠. 


 

그러나 여행 경험이 적거나 제주도 여행이 처음이라면 다른 곳에서 불필요한 시간과 돈을 허비하며 제주도 본연의 것을 놓치고 올 때가 많습니다.


저 또한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제주 여행 본연의 즐거움은 3번째 이후부터 제대로 느끼고 온듯합니다. 이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첫 번째 여행 유료 입장하는 곳을 주로 찾아다녔고 다 돌아보고 나서야 머리 속에 크게 기억에 남을 추억은 아니다며 후회가 밀려왔다. 돈은 돈대로 쓰고 말이다. 

 

두 번째 여행 앞선 경험을 토대로 전국 어디 서나 즐길 수 있는 유료 실내 시설물은 들리지 않고 소문난 맛집들과 잘 알려진 유명 해수욕장 위주로 다녔다.

 

세 번째 여행 두 번의 경험을 통해 제주도 여행 다운 여행을 하지 못했음을 깨닫고 제주도 이곳저곳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을 위주로 다녔다. 그리고 밥은 굳이 맛집이라며 소문난 곳을 찾지 않고 주변에 오래된 듯 한 식당을 들렀다.


네 번째 여행 카메라를 들쳐 매고 아늑한 시골 마을, 어촌 마을 위주로 다녔으며 잘 알려진 시장에 양심 가게를 찾아 맛있는 것도 먹고 싱싱한 회를 즐기기도 하는 등 보다 여유로운 여행이 됐다.


 

그리고 일명 맛집이라고 하는 식당에 가게 되시면 손님의 표정을 살펴 보세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좋긴 하지만 이 보다 중요한 것이 밝은 표정의 손님 얼굴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표정이 밝다는 건 맛있게 드시고 있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죠.

 


또한 너무 소문난 곳 보다는, 소문 나지 않은 곳에도 얼마든지 좋은 장소와 맛집들이 많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욱 여유롭고 즐거운 여행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제주도 출발 전 체크 리스트 확인


1. 여행 가방에 담아야 할 필수품 :운동화, 썬크림, 핸드폰 충전기(케이블), 보조 배터리, 카메라.. 특히 운동화는 많은 걸음이 필요하기에 반드시 챙겨 가세요.

(여름이라면 그늘막, 구명 조끼, 튜브를 준비해 비싼 대여료를 절약하자)


2.여권, 비행기 티켓, 신분증, 운전면허증 :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비행기 탑승과 렌트 한 자동차 운전을 위해서 반드시 지참 해야 하겠죠.


3.스캐쥴 표 미리 짜기 : 시간 별 계획표를 짜지 않고 간다면 아까운 시간을 허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맛집 등도 미리 미리 검색하여 체크해 둡니다.


4.공항 도착 : 제주도에 도착했다면 짐을 잘 챙기세요. 그리고 자동차를 렌트 했다면 보험 여부에 따라 자동차 외관을 꼼꼼하게 촬영 해 두세요. 


5.여행 시작 : 늘 안전운행 하시고 앞서 미리 짜둔 스캐쥴을 토대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제주 여행을 다니면서 필수 코스라 불리 우는 곳들의 여행 후기를 사진과 함께 작성한 글이니 도움 바라겠습니다.



3.제도 필수 코스 여행 후기



이 밖에 국내 여행 게시판에 제주 여행 후기가 더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