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던전앤파이터

던파 장비 무료수리 팁, 잊혀진땅 최적의 루트 소개


던파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저의 명의로 불법 가입된 사이트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네오플 던전엔파이터에 가입된 사실을 알았고 회원 탈퇴를 진행하는 도중, 호기심이 생겨 한 번 플레이 해보자고 시작했던 것이 지금껏 즐기게 되어버렸습니다. 


어쨌거나 던파라는 게임도 현금을 투자할 수록 짧은 시간 안에 아이템이 강해지는 시스템 인지라 가령 강화에 한 번 손을 대기라도 한다면 통장의 돈이 무섭게 빠져나가는 경험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론 현금을 투자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온라인 게임이기도 하죠.


혀진땅 최적 루트 및 공짜 수리 방법


각설하고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잊혀진 땅 던전을 이용하면 장비를 무료로 수리 할 수 있습니다. 이 번 시간에는 바로 이 방법을 소개해 보았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다수의 캐릭터를 보유 중인 유저라면 내구도가 달아버린 무기나 장비들의 수리비조차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난번 점검 이후로 장비 수리비가 대폭 상승해,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서민 유저들에게 원성을 사기도 했죠. 그러나 본 팁을 읽어 보신다면 앞으로 수리비 정도는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1.잊혀진 땅 위치


▲ 조안 페레로 이동


최적의 루트를 통해 무료 수리 쿠폰이 랜덤으로 등장하는 5개의 보물 상자를 빠르게 열 수 있는 방법이다. 웨스트코스트 마을의 조안을 찾아가도록 하자.


▲ 조안페레로 앞 도착, 말을 걸어 '입장'을 클릭



▲ 잊혀진 땅 선택

 


2.최적의 루트, 길 이동 방법


▲ 왼쪽 입구로 이동


▲ 첫 번째 보물상자


해골을 물리치면 보상으로 보물 상자가 나타난다. 바로 열어주고 쓸만한 아이템이 나오면 먹어주자. 운이 좋게 처음부터 잊혀진땅수리쿠폰이 두 개나 나온 모습. 수리는 가장 나중에 하고 아래 방으로 이동한다.


▲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자


▲ 이곳부터 3개의 방을지나 쇠창슬에 갇힌 콩콩이가 있는곳으로 가야한다


▲ 불타는 헬라 3마리


열쇠를 획득하기 위해 중간에 등장하는 불타는 헬라 3마리도 반드시 해치우도록 하자. 4번째 방에서 콩콩이를 구출하게 되면..


▲ 무사히 이동


첫 입장했던 곳으로 오게 되고 콩콩이가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말을 걸면 회오리를 발동 시키고 이를 타고 해저로 이동한다.


▲ 두 개의 보물 상자


두 개의 보물 상자를 연 후 다시 콩콩콩이에게로 다가가 회오리를 타면 아까 그곳으로 다시 이동하게 되며 왼쪽 입구로 또 다시 들어가면 된다.



▲ 보물 상자가 각각 한 개씩 있는 방


이제 마지막으로 우측 방과 좌측 방을 차례대로 들어가면 된다. 이로서 총 5개의 보물 상자를 모두 열게 된다.



3.임무 완료 및 수리 쿠폰 쓰기


▲ 마지막 방에서 수리 쿠폰을 쓰자


마지막 보물 상자를 열고 아까 먹은 잊혀진땅수리쿠폰으로 무기와 방어구 등을 수리하면 된다. 주로 무기 수리 용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방어구 까지 몽땅 하게 될 경우 수량이 부족할 수 있으니 은 수량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주면 되겠다. 참고로 잊혀진딴수리쿠폰은 기한이 없으니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다.


누구에겐 번거로운 과정일 수도 있지만, 누구에겐 조금 이나마 골드를 아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되기도 한다. 물론 네오플 에서도 그런 의도로 잊혀진 땅을 만들었겠지만 말이다.



유용한 던파 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