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던전앤파이터

던파 강렬한기운 강기 노가다, 무기재련 재료 수집방법 총정리!


무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강화와는 별도로, 무기 재련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면서 좀 더 강력한 무기를 만들 수 있게 했다. 고정 데미지 캐릭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 중 하나이며 일부 고정데미지 스킬이 포함된 퍼뎀 캐릭의 경우에도 유저 취향에 따라 재련을 많이 하고 있다.


골드가 소모되는 키리의 강화와는 달리, 재련은 골드 소모는 없지만 강렬한 기운이라는 재료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것을 모아 무인의도시쇼난에 위치한 대장쟁이 준에게 가져가 재련을 하게 되는 것. 최대 8재련까지 올릴 수 있으나 결코 만만치 않은 게 재련이다.


렬한기운 모으기 추천 팁!


1재련부터 3재련까지는 그런데로 확률이 높지만 4부터 8까지는 정말 많은 인내심이 필요한 구간이자 덕분에 많은 재료가 순식간에 증발된다. 그 만큼 강기 노가다를 통해 꾸준하게 열심히 모아야 한다는 소리다.


 

▶ 그리하여 이번 시간은 재련의 재료로 빠질 수 없는 강렬한 기운을 모으는 방법 즉 효율적인 강기 노가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았으니 지금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다.



 



1.조안페레로, 입단시험장 입장


위치 : 웨스트코스트

중요도 : 높음

난이도 : 쉬움

기타 : 1주일에 한 번, 던전당 최대 3회 입장


▲ 웨스트코스트


웨스트코스트에 조안페레로를 찾아가서 입단시헙장을 입장한다. 이곳은 일주일에 한 번 강렬한기운은 물론 각종 소울이나 지옥파티초대장을 넉넉히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중요 재료들을 모두 주기때문에 목요일 점검 후 꼭 들려야 할 곳이다.


▲ 입단:시험장 입장


여기서 입단시험장이 강렬한기운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난이도는 쉽기 때문에 보스까지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 보스클리어


보스를 클리어하면 강렬한기운이 무더기로 떨어진다. 입장횟수는 3번이 가능하며 50개씩 총 150개를 모을 수 있다. 참고로 남은 계정입장 횟수를 고려해야하므로 어떤 재료에 우선권을 둬야할지 잘 계산하길 바란다.

 



2.수쥬무투장 황룡대회


위치 : 쇼난 윗쪽

중요도 : 높음

난이도 : 쉬움

참고 : 입장시 재료 필요, 쇼난아스카 퀘스트 확인


▲ 수쥬 무투장 위치


쇼난 지역을 가게되면 총 두 던전에서 강렬한기운을 모을 수 있다. 그 중에 한 곳 지도상 맨 위에 있는 수쥬무투장으로 이동하자.


▲ 대장쟁이 준


먼저 황룡대회에 입장하기 위해선 황룡의자격이 필요하다. 대장장이 준에게 잠시 들러 원하는 피로도 소모량에 따라 넉넉히 구매해 두도록 하자. 적색큐브 40개+끝없는영원5개 당 1회 입장이며 본 재료값도 많이 내려 부담도 적어졌다.


▲ 황룡대회 입장


오른쪽 황룡대회를 선택하고 입장하자. 이곳에선 강렬한기운 뿐만 아니라 지옥파티도전장도 드랍할 수 있다. 혹 입장이 되지 않는다면 쇼난아스카(입구 아래 좌측위치)에게 말을 건 후 황룡대회 퀘스트를 완료 해야한다.


▲ 떨어져 모인 재료들


한캐릭 한캐릭 무찌르다 보면 강력한기운과 지옥파티도전장을 랜덤으로 떨어트린다. 모두 클리어 하면 결투가 종료될 때까지 강렬한기운 4~7정도를 드랍할 수 있다. 도전장은 모아서 헬을 돌거나 경매장에 팔면 입장 재료값 이상으로 떨어진다.

 



3.쿠룬산 던전 보스클리어


위치 : 쇼난 아래쪽

중요도 : 낮음

난이도 : 쉬움

기타 : 강렬한기운 주머니 드랍


▲ 쿠룬산 위치


이번엔 쇼난 아래지역에 있는 쿠룬산을 가도록 하자. 어느 던전이던 보스를 클리어하게되면 강렬한기운 주머니를 드랍할 수 있다.


▲ 쿠룬산 총 3개 던전


필자는 이중에서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네이트람의파수꾼을 입장해 보았다.


▲ 네이트람의 파수꾼 던전


쉬운편이나 저레벨일 경우 공격이 더디다면 자신의 무기 속성에 맞는 용을 부순 후 먹게되면 공격 버프를 받게된다.


▲ 보스 클리어


보스 클리어 후 드랍한 강렬한기운 주머니를 열면 1~5개가 랜덤으로 나온다.

 



4.길드던전 황실보급병 상인


위치 : 엘븐가든 길드아지트

중요도 : 보통

난이도 : 높은편

포인트 : 공헌증서로 강렬한 기운 상자 구매



▲ 길드 아지트 입구


세리아방 오른쪽으로 이동 후 나타나는 지역선택 메뉴에서 맨아래 엘븐가든을 선택하면 길드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길드아지트 입구가 나온다.


▲ 길드던전


보스 클리어 후 길드공헌증서를 모아 강렬한기운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난이도가 조금은 어려운 편이기 때문에 파티플레이를 권장한다. 물론 장비의 구성이 어느정도 된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길드공헌증서는 클리어시 보상카드에서 여러장을 얻게되며 보스가 랜덤으로 떨어트리기도 한다. 주말에는 두 배로 지급.


▲ 황실보급병 상인


강렬한기운 상자는 길드공헌증서 20장으로 구매가능하며 상자를 열경우 25개를 획득할 수 있다. 1일 1회 구매가 가능하며 지옥파티초대장이나 보주와같은 쓸만한 것도 판매하고 있다.



5.매트로센터 붉은꼬리조나단 상점


위치 : 매트로샌터 중간지역

중요도 : 낮음

포인트 : 테라니움 재료로 구매


▲ 정테로 강렬한기운 주머니 구매


마지막 방법으로 테라니움 재료로 강렬한기운 주머니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테라니움은 메트로센터 던전 보스를 클리어하면 돌을 부숴 드랍할 수 있으며 이를 모으기 좋은 추천 던전으로 블러드라인이 가장 좋다. 


테라니움 10개당 정제된테라니움(상위재료) 1개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를 10개로 바꿔 강렬한기운 25개가 들어가 있는 주머니로 바꾸게 된다. 테라니움은 팔아서 골드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고생해 모은 거에 비하면 아까울 수 있으니 재료가 부족해 불가피한 경우에만 교환하길 권장한다.


테라니움 모으는 방법으로는 지난 시간도 다룬 글이 있으니 아래 관련글 더보기를 참고하길 바라며 이렇게 총 5가지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해 보았으니 도움 되길 바란다. 강렬한 기운은 골드로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모으기 위해 어느정도 노가다가 필요한 콘텐츠이다. 게다가 무기 재련 성공률이 6~8 사이가 정말 어려운 구간이라 재료 소진도 빠르다. 따라서 부디 짧은 시간 안에 성공하길 빌어드리겠다.



던파 추천 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