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우리 몸의 거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깨끗하고 좋은 물을 먹어야 건강의 초석을 다지게 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물을 끓여 먹었지만 정수기의 보급으로 좀 더 깨끗한 물을 먹게 됐으며(좋은 필터로 자주 교체할 경우의 기준) 근래에 들어와서 부터는 물도 판매하게 되면서 많이 사 드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에 파는 생수가 크게 두 종류로 나누어 진다는 것 알고 계세요? 미네랄이 함유된 것과 미네랄이 없는 것 이렇게 말입니다. 이 미네랄은 우리 신체의 약 4%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물에는 물론, 토양에도 있고 이러한 땅에서 자란 모든 식물에도 포함되어 있죠.
미네랄이 살아있는 좋은 생수 선택 방법
우리 인간에게는 신체 건강을 유지함에 있어 빠트릴 수 없는 절대적 물질 입니다. 즉 호르몬 생성과 심장 건강에도 크게 관여하고 치아와 뼈는 물론 세포의 정상적인 활동을 조절하여 신진대사를 원할 하게 해주는 역할을 가집니다.
▶ 그렇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생수에 미네랄 포함 여부를 어떻게 구분할까요? 마침 집에 두 종류의 생수가 있어서 직접 확인해 보았으니 좋은 생수를 어떻게 판별하는지 정확히 알아 가셨으면 합니다.
▲ 품목명:먹는샘물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품목명에서 '먹는샘물'이라고 쓰여진 것이 '미네랄'이 함유된 생수입니다. 깨알같이 쓰여진 제품 정보 상단에 먹는샘물이 쓰여져 있는 지 꼭 확인하세요. 참고로 수입 생수에서는 'Minera'l 로 쓰여진 것이 몸에 이로운 먹는 샘물 입니다.
▲ 식품의 유형: 혼합음료
그렇다면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생수는 뭐라고 쓰여져 있을까요? 바로 '혼합음료'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앞서 미네랄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 보았듯이 기왕이면 미네랄이 함유된 생수를 사 드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제품 뒷면에 '먹는샘물'이 쓰여 있는지 두 번 확인 하세요.
참고로 미네랄은 소금(천일염)에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간수를 많이 머금은 천일염일 수록 미네랄 함유량이 높습니다. 간수가 쓰다고 빼고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몸을 생각하면 간수체 먹는 것이 훨씬 이롭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