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돌체구스토 캡슐커피 홀더 어떻게 쓰는 물건인고?


아메리카노 중독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자 커피캡슐 머신을 구입하면서 분쇄된 원두가 밀봉돼 있는 캡슐 또한 꾸준히 구매하여 마시고 있습니다. 이번에 서너 박스를 주문하면서 사은품으로 받게 된것이 있었으니, 모든지 살펴보기를 좋아하는 난 발동이 걸렸고 캡슐 홀더라는 이 친구가 시선에 들어와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치 계란판을 연상 시키는 외형


처음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고 기기를 등록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적이있으나 이사 후 어디로 갔는지 도통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됐으니 잘 활용하여 써보기로 했네요. 그럼 사진과 함께 한 자세한 사용 후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구성물

 

흰색 박스에 20개의 구멍이 뚫린 아크릴 판 한 개와 묵직한 쇳덩어리 두 개가 나왔다. 즉 구멍이 뚫린판은 캡슐을 꼽는 부분이고 금속 두 개는 받침대로 사용이 된다.

 


▲ 우측 하단

 

우측 하단엔 돌체 구스토의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고 자로 아크릴의 두깨를 재보니 4mm 정도로 두꺼웠다. 내구성은 합격.

 


▲ 받침대

 

받침대 두 개는 볼트와 너트 방식으로 아크릴에 끼워 넣도록 하고있다.

 


▲ 결합

 


▲ 완성

 

볼트를 윗쪽 구멍에 먼저 끼우고 받침대가 되는 길쭉한 부분을 서로 맞추어 오른쪽으로 돌려 조이면 된다.

 

 

별도의 연장 필요없이 손의 힘만으로도 충분했다. 좌우 받침대를 모두 끼워 줬다면...

 


▲ 캡슐 LUNGO

 

온라인 마켓으로 구매한 LUNGO 한 박스를 털어 내었다. 박스당 20개의 캡슐이 나오며..

 

▲ 끼워 넣은 모습

 

캡슐 홀더도 이에 맞추어 20개를 담을 수 있었고 힘있게 끼워 누르면 고정이 되어 쉽게 빠지지 않았다.

 


▲ 질서 정연해 진 모습

 


▲ 그러나 끝 부분이

 

그런데 이상하다 왜 끝부분은 완전히 들어가지 않는 것일까. 각도가 나오질 않았다. 그래서 인터넷에 접속을 했고 검색을 해보았다.

 


▲ 세운 모습

 

그렇다. 사진에서 처럼 스탠드 형식으로 세워쓰는 것임을 알았다. 처음부터 각도가 안나올텐데라며 이상하게 생각했으나 그 궁금증이 이제서야 풀린 것.

 


▲ 위에서 본 모습

 

세워놓고 보니 공간이 활용되면서 나름 눈의 즐거움까지 주고있다. 그리고 한 면에 쫙 펼쳐저 있으니 종류 별로 꽂아둔다면 골라먹는 재미도 있을듯 하다.

 


▲ 한잔 마시자

 

캡슐 홀더 살펴보느라 수고했으니 커피 한 잔 마셔주자.

 

 

마지막으로 약간의 팁을 끝으로 돌체구스토 캡슐 홀더 살펴보기 글을 마칠까한다.

 

▲책상에 딱

 

액상이 추출되고 컵에 담기는 과정에서 열이 많이 달아나 버린다. 딱 먹기 좋은 온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주 뜨거운 맛을 즐기고플 때가 있지 않은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본인의 경우 아메리카노를 좀 더 뜨겁게 즐기기 위해서 머신의 물 높이를 1단계만 두고 에스프레소를 만든다. 그런 다음 팔팔 끓인 물을 바로 섞어 마시고 있다. 

 

좀 더 진하게 먹고싶은 날엔 투샷 아니 캡슐 두 개를 쓰기도 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