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양양고속도로 내린천 휴게소 모습과 정보


지난해 2017년 6월 30일 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었습니다. 2004년 착공해 중간 중간 부분 개통되더니 가장 마지막 공사인 동홍천에서 양양으로 71.7km 구간을 끝으로 13년 만에 완전히 개통된 것이죠.

 

양양고속도로의 서울에서 양양까지 거리는 총 150.2km로, 덕분에 기존 보다 25.2km 정도가 줄어들어 약 40여분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즉 차만 막히지 않는다면 1시간 30~40분 정도면 강원도 양양에 도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강원도 가볼 만한 곳, 내린천 휴게소 정보


물론 운전자에 따라, 명절 및 휴가철에 따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어 단축된 시간에 초점을 맞추기가 애매모호 하기도 하지만 차가 분산 되는 것 만큼 예전보다는 좀 더 빨리 강원도에 도착할 수 있다는 점은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닙니다. 그 밖에 여러 자세한 사항은 계속해서 본 내용을 확인 하세요.


 

▶ 양양 방향 내린천 휴게소 지도 안내도 첨부 합니다. 카카오 맵과 네비게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자동 안내 위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휴게소에서 바라본 모습

 

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고 지금까지 총 두 번을 이 고속도로 위를 달렸다. 그리고 개통과 맞추어 새롭게 지어진 고속도로 휴게소로 내린천 휴게소에도 두 번을 들리게 됐고 그 중 한 번 스마트폰 카메라로 곳곳을 담게 되었다.

 

최근에 들렸던 날이 얼마 전 3월 초임에도 곳곳에 눈이 내려 하얗게 쌓인 모습. 올해 마지막 눈이었다고 한다.

 


▲ 주차장 모습

 

상 하향 모두 진입할 수 있게 도로가 지어졌고 양양 방면으로 주행 중 진입 시에는 4층에 위치한 주차장과 연결된다.

 

지난 여름 휴가 시즌에 방문 시 모든 주차장에 차들이 꽉 차고 가운데 빈 공간까지 차들이 가득 매우고 있는걸 봐서는 방문객들이 많은 이유도 있겠지만 타 휴게소에 비하면 주차장이 크진 않다.

 


▲ 1층 휴게소 내부

 

지어 진지 2년이 안된 데다 콘도로 잘 알려진 대명의 소유라 그런지 고급스러운 내부 모습이었다. 바닥 분위기가 영락없는 대명콘도 로비를 보는 듯 하고 천장의 조명과 인테리어 디자인도 세련돼 보인다.

 

식당가는 1층(양양방면)과 4층(서울방면) 두 곳이 한 건물에 있고 2층엔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커피점, 3층엔 종합안내와 라운지를 만들어 두었다. 수유실등 아기와 아이들을 위한 편의 시설은 4층에 위치한다.

 


▲ 어묵, 호두과자 부스

 

타 고속도로 휴게소와 달리 스낵바들은 모두 실내에 위치한다. 따라서 한 겨울이라면 추운날씨에 떨면서 구매할일은 없겠다. 특히 판매점원 분들이 따뜻하게 일하실 수 있어 좋아 보인다.

 


▲ 편의점

 

편의점은 굿엔 굿스라는 이름으로 휴게소 건물 맨 좌측에 위치하고 있었다. 지역 먹거리와 흔히 볼 수 있는 공산품들이 판매중이었다.


 


▲ 에스컬레이터

 

계단이 다소 많은 편이라 에스컬레이터도 당연히 만들어 두었다. 잡음 없이 잘 작동되고 있었다.

 


▲ 올라가는 도중..

 


▲ 4층 식당가

 

서울 방면의 손님들이 주로 이용하게 될 4층 식당가다. 사방이 트여 환하며 시야를 어느곳에다 두어도 편했다.

 


▲ 오크무늬 식탁과 흰색 의자

 

휴게소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깔끔한 식탁과 흰색 의자다.

 


▲ 가운데 천장

 

가운데 천장은 마치 큰 샹들리에를 달아 놓은 것처럼 보석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고 이곳 4층에는 식사를 마친 후 커피를 찾는 손님을 타켓으로한 탐엔탐스 커피 매장이 하나 더 있었다.

 


▲ 인제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주차장 한켠엔 지역 주민을 위해 배려한 듯한 행복 장터도 보인다.

 

강원도 어딘가를 설정한 네비게이션이 양양고속도로를 안내했다면 한 번쯤 꼭 가봐야 할 고속도로 휴게소로 추천해 본다. 

 

두 번 방문으로 식사도 하고 이것저것 군것질도 해보니 맛도 괜찮아 끼니용으로 좋았고 최근에 지은 휴게소로 대명콘도에서 이렇게 만들어 놨구나 구경도 해볼 겸 말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