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한 증상 소화불량 복부팽만 확실한 해결 방법

2019.03.06 01:08 생활정보와 리뷰/진짜 건강법

과식이나 폭식 후, 혹은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불량으로 배속에 가스가 차 더부룩 하거나 속이 좋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한해 한해 나이가 들어가면 소화 능력이 감소해 더더욱 잦아지기 마련이죠. 


만약 이럴 때 여러분들 께서는 어떻게 조치하세요? 탄산 음료나 소화제 등 나름 방법들을 이용해 대처해 보지만 효과가 미미해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마냥 기다리고 있진 않았는지요.


소화불량 증상 관련 확실한 해결 법


그리하여 소화와 관련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아래 차례대로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천천히 먹기, 소화에 어려운 음식 오래 씹기 등등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점은 간과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 흔히 알고 계시는 것처럼 식사 후 충분한 물을 마시고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만 밖에 나가기가 힘들 때 본 방법을 써보신다면 짧은 시간내에 큰 효과를 거두실 수 있습니다. 4가지 방법을 제안한 것이며 가장 편안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에 가스가 찬 정도나 복부팽만 지속 등 증상이 깊다면 2가지 이상 병행할 것을 추천 합니다.







▲ 소화가 힘든 떡


개인적으로 떡 참 좋아합니다. 한 번 입에 대면 멈추기가 어려울 정도로 큰 덩어리라도 단 시간내에 뚝딱 하게되죠. 하지만 소화 안되는 대표적 음식중 하나이고 아시다시피 딱딱한 것 질긴 것 들은 두 말 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께요.



1.당수 부위 톡톡톡 치기


본 방법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만 혈자리 공부 중에 우연히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상당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해당 부위 손가락 치기


당수라고 하죠. 이 부분을 반대편 5개 손가락 끝을 이용해 다소 강하게 각각 5분 정도 양손을 번갈아 가며 툭툭툭 쳐면 마음의 안정과 빠른 혈액 순환이 유도되어 얼마 지나지 않아 트름이 나오게 됩니다. 이 후 속이 한결 편해짐을 느끼실 수 있으며 걷기와 함께 병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꼭 이때만이 아니더라도 평소 자주 쳐주어도 매우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혈액 순환은 몸 전체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참고로 양손이 손가락을 마주보게 하여 손톱끼리 서로 쳐주는 손끝 치기도 추천 합니다.



2. 고양이 자세 스트레칭 하기


▲ 고양이 자세 반복


아마도 강아지나 고양이가 기지게를 펴는 모습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처음 등을 둥글게 위로 끝까지 올렸다가 아래로 내림을 반복하는 것이 포인트로 이때 아래로 내릴 때는 엉덩이를 힘 있게 뒤로 쭉 빼줄 수록, 그리고 턱은 바닥에 닿을 수록 효과는 배가 됩니다.


이 운동은 위장과 소장을 직접적으로 자극 시켜 빠른 소화를 유도하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3.따뜻한 차 마시기


▲ 따뜻한 차 (커피 제외)


스트레스로 혈관이 수축되거나 체온이 낮은 상태면 소화 작용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앞서 소화 운동을 한 후 따뜻한 차를 마셔준다면 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소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매실차를 마셔 준다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4.미지근한 물에 천일염 타 마시기


마지막으로 일반 찻잔에 상온의 물 혹은 미지근한 물을 붓고 천일염을(티스푼 기준 반 스푼) 타준 후 한 컵 마셔주는 겁니다. 소금물(나트륨)은 위장 및 소장에 차례대로 내려가 가스 발생을 완화 시키고 삼투압 작용으로 인해 부족한 수분이 혈관에 보충 되는 등 혈액 순환과 장 운동에 도움이 되어 속이 한결 편안해 집니다.


앞서 1번 및 2번의 방법과 함께 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