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서울 야외 수영장 리스트와 상세 이용정보


바야흐로 여름, 여름이면 물놀이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좋은 계절입니다. 봄 가을이 다소 짧아지긴 했지만 사계절이 뚜렷하다 보니 여름이면 그야말로 찜통 더위가 오기 때문이죠. 따라서 가정에 아이들이 있다면 수영장에 나가 즐겁게 물놀이도 하면서 더위를 달래는데 그만 입니다.


각 시 도 별로 운영하는 야외 수영장도 많이 생겨서 굳이 대형 워터파크나 실내 수영장을 가지 않아도 저렴한 가격에 즐겁게 물놀이를 즐기다 올 수 있게 됐습니다.


서울(혹은 전국) 야외 수영장 목록 보는 방법


주말에 서울에 위치한 야외 물놀이 장을 검색하면서 매우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각각 만나 보시겠습니다.


 

▶ 해당 링크로 이동 하시거나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시게 되면 포털에서 정리된 목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서울 실외 검색 결과


포털 다음에서는 '서울시 야외 수영장' 으로 검색시 보기 편하게 잘 정리된 리스트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서울시 뿐만 광역시 세종 경기도 강원도 충전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까지 전국적으로 살펴볼 수 있죠. 뿐만 아니고 실내, 실외, 어린이, 호텔까지 세부적인 검색도 가능합니다.


서울의 실외인 경우 한강시민공원이나 중랑천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 리스트가 출력 되며 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이용료 또한 저렴합니다. 가장 가까운 곳을 찾으셨다면 가장 우측 이용정보를 클릭 후 상세 안내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 바로 하단 메뉴


하단에는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야외 수영장 목록도 추가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관리 사무실의 연락처와 다음 특화 서비스인 로드뷰 혹은 길찾기 기능을 곧바로 실행 시킬 수도 있으며 지역 기관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 이동도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이것 저것 클릭해 보세요. 그게 아니면 수영장 이름만 네비게이으로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 중랑천 물놀이장


대표적으로 난지한강공원 강변물놀이장, 동대문구야외 수영장, 여의도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중랑천 물놀이장, 광나루지구, 잠원지구 등 등 대부분의 구에서 하나 씩은 운영하고 있고 시설도 괜찮고 물도 깨끗했습니다.


▲ 당현천 물놀이장


작년에 저 또한 아들과 함께 서울의 이곳 저곳 야외 수영장을 많이 돌아다녀 봤습니다. 대부분 시설이 괜찮았고 관리도 잘 되고 있더군요. 


참고로 시나 구에서 운영하는 야외 수영장의 경우 물놀이장이라는 이름이 붙고 있습니다. 단 노원구 중랑천의 경우 두 곳이 있기 때문에 이름이 겹쳐서 인지 아니면 시설이 좀 더 좋아서 인지 상계에 위치한 곳은 워터파크가 붙고 있습니다. 이름 만큼이나 시설은 그중에 제일 나은 것 같구요.


아무쪼록 올 여름 또한 상당한 더위가 예상 되네요. 건강하게 잘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