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사진 크기 변환 방법 (폰에서 사진 크기 줄이기 가능)


스마트폰의 성능이 갈 수록 좋아져 그 중에 해상도 또한 매우 높아졌습니다. 해상도가 높다는 것은 곳 사진의 용량은 물론, 사이즈 또한 커진 다는 이야기 인데요. 사진 인화가 목적이 아니라면 대게 자신의 sns나 커뮤니티에 올리게 되고 이 때 큰 사이즈와 용량이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사이즈를 줄여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대게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등 사진편집 도구를 이용하여 줄이지만 사진을 PC로 옮겨야 되고 편집 프로그램 실행시키는 등 이러한 사용 자체가 어렵거나 번거롭게 생각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진 크기 변환하는 간편한 방법


따라서 간편함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매우 쉽게 사진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 정리했으니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버 자체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PC는 물론 핸드폰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곧바로 사용 가능 합니다.


 



1.사용 방법


▲ 이미지 크기 조절 클릭


클라우드 실행 방식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혹은 앱 설치가 필요 없어 편리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여기서 우리는 이미지 크기 조절 메뉴를 클릭 하면 됩니다.


 ▲ 파란 + 아이콘 클릭


그런 다음 우측 상단 동그란 파란색의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폴더가 열리면, 크기를 줄이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사이즈를 너비px(가로) 조절을 통해 줄여주세요(반대로 수치를 높이면 사진이 커짐) 이때 높이px(세로)는 자동으로 맞추어 집니다. 


만약 수치 입력이 번거롭다면 우측 '퍼센트 별' 메뉴를 클릭하여 20% 50% 70% 단위로 간단히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목적이 SNS용이라면 대게 1000px 이하면 충분하리라 보며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올릴 수 있고 일괄처리도 가능합니다.



2.크기 조절 완료


선택된 이미지가 업로드 된 후 곧바로 사이즈 줄이기 작업이 이루어 지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료된 이미지를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완료 후 다운로드


단지 사이즈만 줄였기 때문에 화질 손상은 없으며 용량도 꽤 줄어듭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사이즈 줄이기 기능 뿐 아닌 이미지를 압축하여 용량을 좀 더 줄일 수 있고 파일 변환 및 간단한 사진 편집도 가능하니 즐겨 찾기 해두시면 두루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소개해 드린 본 사이트로 곧바로 이동 됩니다.


사이트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