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포토샵 단축키가 라데온 설정 S/W와 겹칠 때 해결 방법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 중에 포토샵 단축키 사용 시, 뜬금없이 라데온 설정 창이 나타나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는 몇몇 단축키가 서로 겹치기 때문인데요.

 

라데온 소프트웨어 설정은 수시로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단축키 사용 기능을 끔으로 해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라데온 S/W 가 호출된 상황

 

Radeon 설정창이 나타난 모습

저 같은 경우는 포토샵에서 레이어 병합 즉 컨트롤 + E 키를 눌렀더니 라데온 캡처 및 스트리밍 관련 설정창이 나타나 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작업을 더 이상 진행시키지 못하기에 이를 중지 시키기로 했습니다.

 

라데온 S/W 띄우기

메모리에 상주되어 있는 라데온 소프트웨어는 좌측 하단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 AMD 폴더 리스트에서 위 화면과 같이 찾아 줍니다. 혹은 우측 하단 트레이의 것을 클릭 해도 되고요.

 

 

2. 라데온 단축키 끄기

 

홈 - 설정

소프트웨어를 화면에 호출 하셨으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곳에 시스템 및 그래픽, 디스플레이, 단축키 등 설정 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단축키 메뉴

새로 나타난 메뉴에서 '단축키'를 찾습니다. 클릭.

 

단축키 사용 버튼

상단을 보면 '단축키 사용' 메뉴가 있습니다. 활성화됨으로 되어 있는 슬라이드 바 버튼을 끄시면 비로소 포토샵 단축키 사용 시 설정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간혹 껐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다시 껐다가 켜기를 해줘야 하더군요.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