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온라인으로 HWP 등 프로그램 없이 문서 파일 보기


문서 파일은 당장에 봐야 하는데 프린터가 없거나 해당 전용 문서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열어서 볼 수만 있는 다양한 유틸리티나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겠죠.

 

그러나 이마저도 번거롭거나 여건이 안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없이도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문서 파일을 보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뽑지않고보는 방법은?

 

1. 무설치 온라인상 문서 파일 보기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오피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출장 시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등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더할 나위 없더군요.

 

네이버오피스 검색

포털사이트 다음이나 네이버등에서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여 줍니다.

 

초기화면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하며 최초 진행 시에만 MYBOX가 활성화 유무가 중간에 이루어집니다. 활성화를 마치면 비로소 문서를 열 수 있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문서여는 방법

사용 방법은 마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듯 좌측 상단 열기를 클릭 후 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곧바로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열기 창에서 우측 '내컴퓨터'를 클릭하여 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해당 문서는 자신의 마이박스를 통해 온라인상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된 곳 어디서든 문서를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2. 온라인 문서 열기 완료

저 같은 경우는 아래아 한글 문서 파일인 hwp를 열어 보았습니다.

 

문서보기완료

자체 변환 작업을 통하여 문서를 여는 방식이며 이를통해 간단한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장 시에는 본래의 확장자로 다시 변환됩니다.  HWP와 같이 전문 프로그램 개발사가 있는 경우는 전용 온라인 편집기를 연결하는 메뉴가 나타나며 이를통해 보다 디테일한 편집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