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양지파인리조트 눈썰매장 후기 및 이용정보


서울에서 가장 가깝다는 스키장으로 잘 알려진 양지 파인 리조트에서 1박을 하고 그 다음날 눈썰매를 즐겼습니다. 출발 전 인터넷 검색 후 사진에서 보던 것 보다는 비교적 시설이 크고 넓더군요. 우리 가족은 서울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콘도와 그리고 눈썰매라는 두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곳으로 양지 파인 리조트를 선택했던 것이죠.


이곳이 위치한 용인은 서울에서 대략 한 시간 남짓 한 거리에 있어 비교적 빨리 접근할 수 있었으며 이날 비가 많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주말, 그리고 크리스마스, 스키 철이라는 대목이 맞물린 관계로 역시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 더군요.


양지리조트 눈썰매 후기 및 이용정보


아무튼 보다 자세한 후기와 이용 관련 정보는 아래 내용에서 각각 확인 바라겠습니다.


 

▶ 숙소 예약은 대게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며 스키 관련 그리고 눈썰매장 입장권까지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할인 폭이 적거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미리 구매하기를 추천합니다.



 

 

 

1.시설 입장


▲ 스키장 전경 


소문대로 리조트와 부대시설 등등 시설이 낙후돼 보이긴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까지 이해하나 숙소 화장실이나 각 방 등의 위생, 청소 상태는 흠.. 썩 만족스럽지 않더군요. 하지만 직원 분들이 모두 훈남훈녀에 무엇보다 친절한 점이 좋았습니다. 이 부분으로 위안 아닌 위안을 삼고 왔다고 할까요?^^

 

▲ 스키장 아래 


스키장을 보고 있으니 가슴이 뻥 뚫린다. 남녀노소, 실력도 각양각색, 인공 눈이긴 하지만 하얀 설원 위에서 다들 즐거움과 힘이 넘쳐 보입니다. 다만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눈 만드는 기계가 열심히 도는 덕에 숙면을 취하지 못했네요. 계속해서 윙윙~~~~

 

▲ 눈썰매장 전경 


스키장과 스낵동을 지나면 길게 펼쳐친 눈썰매 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키장 바로 옆에 붙어 있었으며 이날 이곳에서 우리와 함께한 지인 가족들과 매우 재미있게 즐기다 왔네요. 배가 고플 때 즈음 가운데 스낵동에서 파는 다양한 분식과 요리들의 맛 또한 양호했습니다.
 

 

▲ 무빙 워크 


좀 더 자세한 평을 해 보자면 눈썰매장은 크게 흠잡을 곳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흔치 않은 무빙워크 시설이 있어 오를 때 매우 편리하더군요. 다만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올라 탈 경우 하중을 견디지 못해, 멈추어 서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네요. 따라서 이때는 그냥 걸어 올라가야만 합니다^^

 

▲ 위에서 촬영해 본 눈썰매장



2.이용관련 정보


아래는 지도상 상세 위치 정보입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네비게이션과 연결 가능(카카오네비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영업시간 : 주간 09:00 ~ 17:00

                야간(금,토,공유일 전날) 18:30 ~ 22:00

                야간 개장일 : 2017.12.22 ~ 2018.02.18

 

요금안내 : 주간 대인 14,000원 / 소인 12,000원

                야간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원



3.총평

 

숙소 상태만 제외하고는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스키장 및 눈썰매 장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시즌 답게 쇼셜 등 여러 판매 루트에서 매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검색을 하셔서 표를 미리 구매하여 좀 더 저렴하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현장에서는 제 값 주고 이용해야 합니다.

 

한편 스키장이나 눈썰매장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보이는 걸로 보아 한 중 사이가 전보다는 확실히 완화 된듯하네요. 앞으로 더욱 좋아지길 기대하며 본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