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네이버 검색 누락 체크 방법 웨얼 이즈 포스트 !


티스토리등 각종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이 일정시간이 지난 후(네이버 봇 검증)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잘 되고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간편한 방법이 있다.

 

네이버는 아무래도 국내 점유율이 가장 크다는 이유도 있고 또 수많은 콘텐츠들을 관리하기 위해 새롭게 만든 로직 c-rank 때문에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아직까지도 말이많다. 

 

아무튼 자신의 블로그에 본인이 작성한 글이라 하더라도 간혹 누락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 직접 검색해 보지 않고도 자신의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where is post........

 


블로그 검색 누락 채크 http://whereispost.com/

 

녹색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있다는것을 의미하며 빨간 불이 들어와 있으면 누락을 의미한다.

 

검색을 하고 결과를 확인했다면 익스플로러창 주소가 바뀐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그대로 즐겨찾기 해놓으면 다음 검색시엔 일일이 주소를 넣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티스토리 사용자중에 결과 포스팅 갯수가 10개로 나타나는 경우는 티스토리 RSS 갯수 디폴트 값이 10개 이기 때문이다.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서 '블로그관리 - 맨아래 '관리' - 블로그- 기타설정- RSS 갱신수 변경' 에서 원하는 갯수를 선택하고 저장하면된다. 50개를 지정했다면 최근 작성한 글 50개의 상태 확인이 가능해진다.

 

흔친 않지만 수일 수십일이 흘러도 계속해서 누락이 표시된다하더라도 막상 검색을 해보면 노출이 잘 되고있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글이 검색되지 않는다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 수집 요청이나 원본 반영 요청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단 본인 글이 아닐 경우는 해결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