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사진 일괄 편집에 능한 포토웍스 다운로드 및 주요 기능


사용하기 편한 사진편집 툴로 구분되고 있는 포토웍스는 2000년도 초반에 개발되어 아주 조금씩 버전업 되어왔고 아직 까지도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 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이미지의 색상을 보정하거나 사진의 사이즈를 줄이고 테두리의 디자인을 예쁘게 변경하는 등 많은 사진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도 있어 매우 편리하죠.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른다면 간단한 편집 기능 만큼은 편리한 작업이 될 수 있게 해주며 물론 포토샵을 다룰 줄 아는 사용자라 하더라도 포토웍스의 간편한 일괄 처리 기능은 그와는 별개로 많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PhotoWarks 다운로드 및 주요 메뉴 살펴보기


화질을 최대한 보존 하면서 이미지의 용량을 화질 손상 대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능 등 장점이 많아 매리트가 있습니다.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사용법과 함께 간단히 살펴 봤습니다.


 

 포토웍스 기능중에 장점은 대량 사진 일괄 편집 기능, 손쉬운 색상 및 화질 보정이 매력이며 무엇보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인 무료 프로그램 입니다. 본 글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고 후 보정이나 많은량의 사진 편집도 편리하게 작업하세요.






▲ PhotoWORKS v1.5 

(윈도우10인 이유로 낮은 버전 사용)

 

주 메뉴는 창 가운데 위치하고 하며 프레임에서는 사진 테두리를 바꿀 수 있는 액자 기능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액자들이 준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 사이즈 조절 메뉴

 

리사이즈에서는 큰 이미지의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자신이 운영중인 플렛폼이나 혹은 게시판에 허용 용량을 맞추기 위해서는 사이즈 조절은 필수. 다양한 옵션을 통해 원하는 사이즈로 맞출 수 있게 해뒀습니다.

 

▲ 이펙트 메뉴

 

사진의 화질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한 메뉴는 이펙트에 모여있습니다. 뿌하게 보이는 효과. 선명도를 높이는 효과 자동 밝기와 색상 조절등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죠.

 

▲ 이미지 저장관련

 

저장 품질을 통해 이미지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미지 품질을 크게 떨어트릴 일은 없으므로 리사이징만 한다면 저장품질은 95% 이상 설정을 권장합니다.


▲ 사진인화 서비스

 

개발자도 고생해서 만든 프로그램인지라 그에 따르는 보상을 제휴업체를 통해 보상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단에 광고배너도 있고 이렇게 메뉴를 통해 사진인화 서비스 두었네요.

 

▲ 설정값 저장 


다양한 설정 값을 미리 셋팅 해두고 그때그때 필요한 값을 불러 사용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면 일일이 사진편집시 값을 입력하지 않아도 되죠.

 

▲ 실지 변환 과정 


변환 후 사진이 어떻게 저장이 되는지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입니다.

 

 

액자도 바꿔보고 선명도와 밝기 등을 높혀 본 모습으로 저같은 경우는 주로 리사이즈와 자동 밝기, 레벨, 샤픈 정도만 사용하여 품질을 맞추고 있습니다. 액자 기능의 경우는 사진 선물이나 이벤트 관련 인화시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 되네요. 그리고 한번 설정한 값으로 모든 사진이 빠른 속도로 일괄 적용되는 것은 포토웍스만의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포토웍스는 윈도우7 까지는 완벽히 지원하고 있으나 윈도우10에 대응하는 버전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웍스 1.5 버전의 경우 인터페이스 창이 다소 잘리긴 하나 사용시 크게 문제되는 부분은 없더군요. 혹시 윈도우 10 사용자들 중에서 포토웍스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 1.5 버전을 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포토웍스 1.5v 다운로드

photoWORKS15_20040409.exe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