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장난감 추천 현대아이파크몰 완구 코너서 구매한 도미노 게임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본가를 찾기 전 저희 가족은 가까운 완구점을 들려 아들이 가지고 놀 장난감 하나를 더 챙겨 가기로 했습니다. 평소 아빠와 엄마랑 함께 놀면 모두가 재미있을 것으로 판단한 도미노 퍼즐 놀이를 위해서 말이죠.

 

도미노 게임의 유래

 

제 2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한 영국군 장교의 전쟁 철학에서 나온 것으로, 전쟁 중이던 한 국가가 패망하여 적화되었을때 그 여파로 인해 인접국이 연쇄적으로 적화 되어가는 현상에서 고안하여 만든 게임.

나라, 친구 이름, 동물, 꽃 등 각종 밑그림을 구상하여 높고 도미노 블럭을 세운 후 미로식 출발대에서 스타트 했을때, 도미노가 쓰러지면서 펼쳐내는 환상적인 색상과 스릴 만점의 쾌감을 보여준다.

-제품 사용 설명서에서-

 


▶ 오랜만에 구경도 할 겸 장난감을 구매하기 위해 들린 곳은 용산역에 위치한 I-PARK 몰. 내부 새단장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크게 확장 됐다는 소식을 접했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도착 후 차를 주차했고 용산역 아이파크 몰을 방문해 그 과정을 기록해 본 것입니다.

 




1.용산 아이파크몰 입장

 

▲ 대형 프라모델 건담

 

6층에 오르는 순간 성인용 장난감에서부터 유아용, 어린이용 장난감까지 상당히 넓은 규모로 운영중인것이 한눈에 들어 왔다. 입구에서부터 큰 위용을 자랑하는 대형 건담에 시선을 압도 당하기도..

 


▲ 다양한 표정의 레고

 


▲ 각종 캐릭터 인형들

 

쭈욱 들어가보니 요즘 핫한 드론부터 이름좀 있다는 장난감 브랜드까지 모두 모여 있는듯 했다. 한 참을 구경한 후 마침내 도미노가 있는 곳을 발견..

 


2.알라딘 도미노 구매

 

1)박스 외형

 

▲ 알라딘 도미노 상자 모습

 

우선 그곳은 검증 받은 퀄리티 좋은 장난감만 판매하는 듯 했다. 이 제품이 딱 한 종류라 선택의 여지는 없었지만 프리미엄이라는 문구가 왠지 마음을 끌어 당겼다.

 

 

봄 제품의 이름은 Aladdin 도미노 고급형이며 18,000원에 구매했다. 

 

▲ 뚜껑 개봉

 

상자도 허술하지 않았고 사진에서는 버려져 없지만 내용물은 모두 비닐로 나뉘어 담아져 있었다.

 

2) 구성물

 


▲ 4세이상, 유해물질 불검출 인증

 


▲ 칩 외형

 

첫 느낌은 도미노 칩들의 파스텔톤 색감이 참 이쁘다였다. 가격에 대비해서 퀄리티도 괜찮아 보였고 유해물질 불검출 제품이라고 하니 안전성에 대해서도 조금은 마음이 놓인다.

 

▲ 각종 구성물

 

도미노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요소로 다양한 구설물도 함께 제공하고 있었다. 방향 레일과 360도 회전대, 엔딩깃발, 연결 계단등등이 제공되고 물고기 자가 있어 세워둔 칩들의 모양을 굴곡을 주거나 반듯하게 위치시킬 수도 있다.

 


▲ 칩 높이 4cm, 가로 2cm

 

▲ 두깨 약 7mm

 

디스플레이 된 제품 박스에 칩들의 크기가 표기되어 있지않아 너무 작으면 어쩌나 한편으로 걱정도 됐지만 열어보니 가로길이 2cm, 높이는 4cm로 놀기에 적정한 크기라 안심이 됐다. 두깨는 약 7mm로 넘어지지 않고 잘 세워진다.

 

 

2.본격적인 놀이 시작

 

▲ 203개의 칩

 


▲ 다 세운 모습

 

어머니와 나, 아들이 열심히 세웠다. 중간에 쓰러져 처음부터 다시하기도 했지만 3명이 한꺼번에 하다보니 금방 다시 세울 수 있었다. 이제 넘어 트릴때 모습을 보는 즐거운 일만 남았다.

 

촤르르 쓰러질 때 나는 소리도 제법 경쾌한지라 재미를 더욱 부추겨 준다.

 

재미의 공감을 위해 동영상도 직접 찍어 올렸으니 한 번 감상해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