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레전드 스프리건 사용후기


이번 시간은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팽이 살펴보기 3번째 시간으로 레전드 스프리건을 선택했습니다.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녀석으로 아빠와 대전 할 때 줄 곳 이 녀석을 선택하는 사랑 받는 모델이기도 하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괴상하게 생긴 독특한 디자인을 가졌으며 좌우 양방향 회전이 된다는 점이 주 특기 입니다. 자회전 모드시 스메시 공격을, 우회전 모드에서는 어퍼 공격을 취하는 하이브리드 형입니다. 지난번 블라스트 지니어스 포스팅때도 언급했지만 팽이 모델마다 개성이 뚜렷한 점이 재미있습니다.


방향 회전, 두 가지 공격 모드, 공격과 방어력 모두 겸비


무겁고 잘 도는 녀석이 장땡이긴 하지만 면밀히 살펴보면 저마다 다른 얼굴과 기능을 가졌다는 점이 묘한 재미가 있다. 여하튼 좀 더 자세한 제품 후기는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레이어 모습

 

전체적으로 붉은빛이 가장 많이 맴돌며 기괴한 모습을 하고있다는 스프리건이라는 이릅답게 다소 못생긴 모습이긴 하다. 레전드 즉 전설이라는 이름도 붙어있는 걸 보아 대전시 강한 모습을 보여줄듯도 하고말이다.

 


▲ 아랫면 드라이버

 

붉은빛이 맴도는 가운데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금 쎄 보인다고나 할까. 그도 그럴 것이 드라이버 끝은 6각 톱니바퀴 모양을 하고있다.

 


▲ 분리 후 모습

 


▲ 뒤집은 모습

 

이 녀석은 다른 모델과 달리 레이어 중앙이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 만들어 졌다. 조금이라도 하중에 보탬이 될테니 한 바퀴라도 더 돌게 될것인지..

 

칼날을 연상시키는 디스크는 꽤 묵직한 편, 대전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 측면 모습


 측면 또한 강인한 느낌이 들며 디스크의 칼날 외형이 더 도드라져 보인다.


 

회전 방향 바꾸는 법

 


▲ 좌우방향 변경법

 

방향 변경은 드라이브를 이용해 레이어 가운데 축을 돌리면 된다. 왼쪽 방향은 L. 오른쪽 방향은 R. 각 끝으로 돌린 후 딱하고 소리가 들릴때까지 힘을 주어 잘 고정해야 한다.

 


▲ 발사 준비

 


▲ 창작 완료

 

손에 쥐고 장착할 땐 여느 팽이와는 달리 묵직한 느낌이 드는건 확실하다. 이름대로 기괴 괴랄하게 생긴 이녀석.  직접 돌려 보도록 하자.

 


▲ 회전중인 레전드 스프리건

 

상대 팽이를 힘있게 튕겨내며 이름대로 위용을 과시한다. 하지만 최근 베이블레이드의 공통된 특징. 무게와 기능을 첨가시켜 맷집과 공격력 두 가지 모두를 겸비하는 추세다.

 


▲ 다 놀았으니 정리

 

좌우 회전이 되고 두 가지 공격 모드를 모두 가지고 있어 다재다능하다. 개인적으로 초반러쉬에 능해 보이며 시간이 흐를 수록 급격히 약해지는 타입이다.

 

어짜피 베이블레이드 종류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점에서 선택이 폭이 넓다. 그렇다고해서 모두 구매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구매전 어떤 모델을 골라야 할지 깊은 고민에 빠진다면 이 녀석이 아주 좋은 대안이 될것 같다.

 

아들과 놀면서 사진도 찍고 이렇게 간단한 후기도 작성해 보았다. 베이블레이드 팽이와 놀기 3번째 시간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베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