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가입, 초대장 쉽게 구하는 방법!


예전 기억이 떠오른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 닷컴을 찾아갔지만 회원가입 메뉴를 아무리 찾아도 없는 것이었다.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을 할 수 있었던 것.

 

무분별한 가입을 막고자 초대장 가입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것은 좋아 보였으나 당시에는 이걸 어디서 구하나 막막했었다. 지금 이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도 아마 이러한 마음일 것이다.

 

그래서 동변상련의 마음으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빨리 구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한다. 조금이라도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다.

 

 

  


▲ 공식 초대장 받기 페이지

 

일단 초대장을 구하는 가장 첫 번째 루트는 티스토리 공식 초대장 받기 페이지다. 하지만 경쟁률이 높다보니 받기가 녹록치 않다.

 

▲ 그림의 떡 스킨 페이지

 

초대장을 받아야 블로그도 꾸밀텐데 예쁜 스킨들은 그림의 떡이다.

 

그럼 어떻게 구하는 것일까?

 

주변 친구나 지인이 티스토리 초대장을 보유하고 있는게 아니라면 결국 모르는 사람들에게 구하는 수 밖에 없다. 자신이 자주 가는 대형 사이트나 까페가 있다면 도움을 요청해 보는것.

 

대형 사이트 / 자유게시판

회원수 많은 카페 / 자유게시판

 

없다면 검색을 통해 찾아서 가입 하도록 하자. 가입까지 했다면 이제 티스토리 초대장을 구한다는 글을 남겨보는 것이다. 인지상정이라고 최대한 공손히 남겨야 그 마음이 닿아 얻게될 확률이 높다.

 

 

즉 무조건 달라고하는 표현 보다는 티스토리를 가입하려고 하는데 초대장이 있어야 한다는 걸 몰랐다는 등 약간 하소연 하듯 남겨보자. 그러면 가지고 계신 분들중에 분명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다.

 

▲ 국내 포털 사이트 '최근1일내 검색'

 

위의 방법이 혹 불편하다고 생각된다면 초대장을 배포한다는 글을 직접 찾아보는 것이다.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초대장'을 검색하자.

 

이때 중요한것이 검색 기준을 1일로 체크한다. 그래야 게시된지 얼마안된 뜨끈한 글이 검색되고 받을 수 있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

 


▲ 구글 '지난 1시간' 검색

 

구글에서는 1시간내 올라온 글들도 검색할 수 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검색한 후 오른쪽 도구를 클릭해 기간(시간)을 설정하면된다.

 

이제 초대장 배포전인 게시물을 찾아 고마우신 그분에게 요청글만 남기면 된다. 그리고 감사하다 고맙다는 말도 잊지 않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