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관련 속시원한 에러 해결 방법

2018.03.11 23:31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먼 옛날엔 통장과 도장만 잘 보관해도 누가 나의 돈을 절대 빼내 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뱅킹은 은행에 발걸음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얻은 대신 자칫 해킹의 위험성이 있어 은행 측에서는 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해킹이나 간접적인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도 끊이지 않고 있으니 구관이 명관이란 말이 불현듯 떠오르게 됩니다. 이젠 통장마저도 점차 사라지고 상품 상담이나 해지 등의 큰 업무 처리 이외에는 인터넷 뱅킹 혹은 ATM을 통해 대부분의 처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해킹을 예방하고자 PC에 설치된 각각의 보안 프로그램들이 때로는 말썽을 일으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은 인터넷에서 은행 업무를 본다 거나 회원 가입을 할 때 간혹 격게 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한 에러 해결 방법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보드 보안 및 접속 에러 해결법


이쪽에 잘 알려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해결하는 방법과 은행 보안 프로그램 제작사 사이트를 통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각각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사이트 별로 많은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시간이 경과 되어 업데이트가 되질 않았거나 여타 다른 사이트의 간섭과 충돌로 인해 진행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보일 때가 많습니다. 본 내용을 확인하시고 속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1.적용 과정 설명


주요 에러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1. 키보드보안이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키보드 보안 초기화에 문제가 있습니다 
4. *.sys 파일이 시스템을 훅하고 있습니다 
5. 드라이버 핸들을 얻는데 실패

 

이때 가장 기본적인것이 해당사이트의 보안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후 재설치 하거나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PC에 설치된 모든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후 다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즉..

 

▲ 인터넷 뱅킹 보안 페이지

 

1.해당 사이트와 관련된 보안프로그램 모두삭제 / 은행이라면 별도의 삭제/재설치 페이지를 두고있다. 윈도우의 경우 설정 > 프로그램/삭제, 고클린 같은 유틸리티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2.재설치후 재부팅 다시 진행 / 차도가 없으면 불법 프로그램과 레지스트리 정리에 좋은 유틸 실행 후 다시 진행. 개인적으로 PC정리 유틸인 MZK를 추천한다. MZK 관련글 바로가기

 

3.잘되는지 확인 후 정상 이용 /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대부분 정상 이용이 가능해지나 그 밖에 다른 이유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대게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관련 문제가 많다. 그렇다면 아래 과정을 꼭 보도록 하자.

 


▲ 키보드 보안 초기화에 문제가 있습니다

 

얼마 전 하이패스 카드 등록을 위해 하이플러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려고 했지만 위와 같은 메시지로 인해 진행이 되지 않았다. 이때 예전에 즐겨잦기 해둔 것이 기억나 시큐어키스트로크 고객지원페이지에 접속했다.



2.문제 해결을 위한 보안사이트 접속

 

이 회사는 공공기관, 하나은행, NH농협, 신한은행, KB국민은행, SH수협은행, 광주은행등등을 담당하는 키보드 보안 솔루션 업체다. 필자도 이 중 두 개의 은행을 이용하고 있다. 아래 보안프로그램 페이지에 들어가 이곳에서 만든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어야 한다.



 


http://scsk.softcamp.co.kr/main

  

아마도 PC사용자라면 대부분 본 보안 프로그램은 깔려있을 것이라 본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과 충돌일 것이라는 강한 의심을 하고 삭제시키기로 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 좌측 메뉴의 제품 설치/삭제를 클릭하자.



▲ 제품 설치/삭제 페이지

 

이곳에서 키보드보안 설치/삭제 두 곳과 맨 아래 웹보안 설치/삭제 부분을 모두 삭제한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에러 메시지는 출력되지 않고 해당 웹페이지의 보안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가 될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