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구글 애드센스 앱 설치 했다면 스마트폰 위젯도 꼭 사용하자


구글 애드센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지는 꽤 지났지만 스마트폰용 애드센스 위젯이 있다는건 얼마전의 일이었다. 누워서 스마트폰을 하다가 우연히 위젯 메뉴에 들어가게 됐고 들어온김에 어떤 위젯들이 설치되어 있는지 화면을 넘겨보면서 발견하게 된것.


나만 몰랐구나 했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아도 관련글이 많이 없어 모르는 분들이 많겠구나 판단하여 포스팅하게 되었다. 애드센스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바탕화면에 옮겨와 자리에 위치시키면 된다. 아시다시피 매우 간단하다.



참고로 스마트폰용 애드센스 앱은 자신의 웹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실시간 수익 확인 및 다양한 통계 정보)으로 일반 애드센스 웹사이트의 대부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구글플레이 '애드센스' 검색


혹여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스마트폰 내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 애드센스를 검색 후 내려받으면 된다.



▲ 설치완료


설치가 완료되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애드센스 아이콘이 생겨났다면 위젯을 사용할 준비는 거의 끝난샘이다.


▲ Google 애드센스 위젯


스마트폰에서 모든 앱이 모여있는 바탕화면을 불러와 위젯 메뉴로 이동한다. 위젯을 지원하고 있는 모든 앱들이 미리보기 아이콘 모양으로 나타나 있다. 여기서 Google 애드센스 위젯을 찾는다.


찾았다면 해당 위젯을 1초간 터치하여 스마트폰 메인화면으로 전환시킨 후 원하는 위치에다 옮기도록 하자.



▲ 스마트폰 메인화면 이동


일일이 애드센스 앱에 들어가지 않아도 오늘 및 어제의 수익, 그리고 지난 주 같은 요일과 비교 수익, 총 세 가지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를 터치하게 되면 애드센스 앱도 실행이되니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아이콘을 감추어도 된다.


혹 차지하는 면적이 부담된다면 오늘 수익만 표기되게 설정하여 크기를 줄이는 방법도 있다. 1초간 터치하면 사이즈 조절가능 형태로 변경되는데 이때 두 손가락을 이용해 줄여주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