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애드디스 AddThis, 블로그에 강력한 SNS 공유 버튼 설치법


먼 옛날 인터넷은 사람과 사람들간에 정보공유가 폐쇄식이였다면 요즘은 공개형 SNS의 발달과 대중화로인해 자신만의 정보는 물론, 먹는 것과 입는것까지 일거수일투족을 담은 글을 국내는 물론 전세계로 알릴 수 있다.


게다가 팔로워, 팔로우등과 같은 일련의 친구맺기를 통해, 글을 올림과 동시에 상대방은 소리와 메시지를 보고, 그 즉시 해당글도 읽어볼 수 있다.


좋은 콘텐츠를 올렸다면 남들도 알아봐 주었으면하고 시간이 흐를 수록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공유하고 싶어지는 분위기로 전환되었고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SNS 서비스를 하나쯤 쓰고있을 정도다.


추천하는 SNS 공유버튼 애드디스


이러한 추세에 있어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에 SNS 공유버튼 달아 방문하는 독자들이 해당글을 좀 더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하는 방법을 아래 소개해 보았으니 각각 확인하시길 바란다.






1.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


원하는 위치에 SNS 모음 뱃지를 달아주는 툴로 선호도가 높은 AddThis를 사용했다. 깔끔하면서 눈에도 잘 띄기 때문에 어느 홈페이지에서건 잘 어울린다.



▲AddThis 메인화면


이를 설치하기 위해 홈페이지 http://www.addthis.com에 방문 하도록 하자. 무료와 유료버전이 있지만 무료버전을 쓰더라도 기능은 충분하다.


이동을 하면 첫 화면에 가입을 위한 계정으로 총 3개의 원형 박스가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구글을 선택했다.


▲ 간단한 정보입력


가입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지역을 선택하고 아래의 안내사항에 대해 모두 체크를 해주면된다.


▲ Register 클릭


모두 동의를 채크 해주고 등록인 Register 클릭하면 가입은 모두 완료된다.



2.애드디스 설정방법



▲ WEBSITE TOOLS


그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되고 여기서 순서대로 TOOLS → +ADD NEW TOOL 을 클릭한다.


▲Select a Tool


그럼 6개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필자는 SNS 공유 버튼 생성을 위한 Share Buttons를 선택했다.



▲ Floating 선택


마우스 휠을 통해 화면을 내려도 세로 방향으로 고정이 되게끔 하기위해 Floating 방식을 선택했다. 예시로 아이콘이 바로 그 오른쪽으로 나와 이해를 도운다.

 

 

원하는 타입을 선택했다면 파란 타원형의 Continue 박스를 클릭하자.



▲ 위치 설정


여기서는 홈페이지 디자인에 따라 자신에 입맛에 맞게 설정하는 부분으로, 필자 경우 위치를 선택하는 Position에서 데스크탑은 Right, 모바일에서는 출력이 되지않도록 Hide를 설정했다. 카운터 공유는 None을 선택하여 보이지 않게했다.


바로 아래 Social Networks는 자신이 원하는 SNS의 뱃지를 선택하는 부분으로 자동보다는 주로 많이 사용하는 SNS 뱃지를 정렬하는것이 좋다. Select your own을 클릭하도록 하자.


▲ SNS 서비스 선택


ADD MORE SERVICES를 클릭하면 전세계 주요 SNS 서비스가 나오며 이중 원하는것을 클릭하면 뱃지가 상단에 추가 되고 곧바로 위치조절이 가능하다.



▲ 코드 생성


원하는 서비스를 모두 선택했다면 상단 메뉴에서 GET THE CODE를 클릭하자. 그러면 아래 1번 JUST COPY에 비로서 SNS 공유 버튼이 생성되는 코드가 나타난다.


이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관리, HTML 편집에 들어가 바디가 끝나는 가장하단 </body>위에 붙여놓고 저장만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다.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