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천안 대명 리조트 오션파크와 산삼 스파존 이용후기


천안 대명리조트 602호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 오션파크에 들려 아들을 위한 물놀이를 즐겼습니다. 콘도 전반적인 모습과 객실 내부 모습은 지난글에 자세히 다루어 놓았으니 혹여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글 보기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콘도에서 오션파크로의 이동은 다른 지역 대명과 마찬가지로 통로로 이어져 있으며 에스컬레이터를 최종 이용하면 카운터 바로 앞에 도착하게 됩니다. 숙소에 머물지 않고 당일 오션파크 입장이라면 주차 후 우측에 보이는 출입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 대명 시설 이용 후기와 할인정보


오션파크 또한 기존 테딘 워터파크를 리몰델링 했으며 전의 모습들이 비교적 많이 남아있는 듯 하나 여전히 대명 오션파크 특유의 분위기로 많이 바꾸어 놓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 하시길 바랄께요.

 

 





▲ 천안 대명 오션파크 입구


롯데월드에서 봄직한 인형들을 출입구 앞에 세워놓아 손님들을 반기고 있으며 뒷편엔 이러한 인형들과 함께하는 사진존도 마련되어 있었다.



▲ 카운터


카운터에는 계산을 도와주는 예쁜 직원 분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었고 천장에는 6대의 모니터에서 모든 시설 이용료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1.오션파크 입장료 및 할인 정보


다음은 할인과 관련한 정보 입니다.

 


하나/국민/BC/롯데카드등 각종 용카드 결재, 그리고 지역주민 및 객실투숙객 및 복지/경로/국가유공자(주중 40%) 분들은 주중 30% / 주말 20%로 할인 해줍니다.


그 밖에도 옥션이나 11번가 지마켓등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수기인 경우 할인 폭이 50%를 넘으니 참고 하시길 바랄께요.




▲ 부대 시설 및 대여 요금


구명조끼부터 썬배드, 비치체어까지 대여 요금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오션파크 입장료도 그렇지만 시설 이용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 탈의실 및 신발 보관


이곳은 탈의실로 사람이 없을 때 한 컷 찍어 봤습니다. 입구서 팔찌를 받게 되면 옷장의 문을 열 수 있으며 손잡이에 가져다 대면 자동 개폐기가 열리게 되고 맨 아랫 칸에 신발까지 담는 일체형 이더군요.


천안 오션파크의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기에 탈의실도 아담해 보입니다. 그외 사우나나 목용탕 등의 시설은 다른 오션파크 수준으로 깔끔하게 잘 꾸며 놓았네요.



2.천안 대명 오션파크 입장



▲ 실내 워터파크 입장


이용객들이 많아 자세히 담지는 못했고 멀리서나마 전체 배경 모습을 찍어 보았습니다. 주말이고 날씨도 화창해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꽤 북적이는 모습입니다.


▲ 놀이 시설


넓지는 않아도 워터롤러, 퍼니피싱, 여러 미끄럼틀 등 익숙한 놀이 시설들을 대부분 다 갖추고 있었습니다.



▲ 실외 워터파크 출입구


실외 사진은 담지 못했으나 파도풀과 여러 미끄럼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날 햇볕은 따뜻했으나 바람은 차갑고 물의 온도까지 낮아 일부 이용객만 보이더군요.



▲ 익스트림 리버 입구


워터파크에 익스트림 리버 코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규모상 길이는 길진 않지만 역시나 실내에서 야외로 이어져 다시 실내로 들어오는 요소는 그런대로 살리고 있어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한편 대명리조트답게 여러명의 안전 요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혹시나 안전사고에 대비해 집중하는 모습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3.오션파크 내 산삼 스파존 이용


산삼 스파존은 오션파크내의 또 다른 스파 시설로 별도로 마련된 2층 공간에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무엇이 있는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랄께요.

 

 


▲ 스파존


인터넷에서 구매한 패키지에 스파존도 포함되어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 앞서 먼저 이용했으며 여러 코스를 아래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 족욕 테라피


일단 산삼 스파존에 들어가면 이름에 걸맞게 인삼냄세가 확 풍기더군요. 이곳서 사용하는 재료 일부가 인삼 성분을 이용하는 모양 입니다. 직원 분이 가장 먼저 안내 한 곳은 족욕테라피. 발 피부건강을 위한 약제를 넣었더니 녹색으로 변하는 모습입니다.



▲ 냉 온수 이용


발 건강을 위해 따뜻한 물을 담았습니다.



▲ 대기실



▲ 대기실 의자들


예약 후 이용되는 곳이라 코스 이용 시 기다림의 확률은 적지만 혹여 대기 시간 발생 시 잠시 머무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내츄럴 테라피 천정



▲ 온돌


몸에 좋다는 적외선 조명 아래 전기 온돌이 있고 직원 분이 마스크 팩을 가져다 주면 얼굴에 붙인 후 잠시 등을 지지다 가는 곳 입니다.



▲ 산삼 버블테라피


이곳이 하이라이트. 아마도 버블테라피는 산삼 스파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 거품이 나오는 모습


인삼 향이나는 고운 거품이 구멍에서 천천히 흘러나오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많이 쌓이게 됩니다. 머리에도 뭍이고 거품성도 쌓는 등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 하더군요. 10여분 정도가 지나면 행군 후 나갈 수 있게 천장에서 많은 물이 쏟아지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카메라에 다 담진못했지만 이외에도 얼굴 피부를 위한 머드테라피, 1인 욕조를 이용하는 아로마 테라피가 더 있습니다.


참고로 성수기 이용 시에는 다소 비싼 가격대지만 성수기를 피해 주 중 이용 시에는 매우 저렴합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국내 대부분의 워터파크는 인터넷 패키지 구매가 가장 매리트 있으니 계획을 세울 때 잘 알려진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을 한 번 쭉 검색해 보시도록 하세요.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