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수면을 방해하는 IPTIME 공유기, 아수스 공유기 LED 끄는 방법


어느 센가 공유기의 여러 작동 상황을 알리는 LED가 고휘도 방식으로 바뀌게 되면서 밝고 예쁜 효과까지 얻게 되었지만 너무 밝은 나머지 취침 시 그 불빛에 수면을 방해해 종이나 기타 가림막을 붙이는 등 빛을 차단하여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이 있다.


본인도 예외는 아니어서 잠자는 방에 공유기가 설치되어있는 관계로 수시로 반짝반짝 거리는 램프가 눈에 거슬려 늘 종이를 접어 빛을 차단 시켜 사용해야만 했다. 참고로 잠을 자는 동안에는 어떠한 불빛이건 100% 차단될 수록 우리의 몸은 질 높은 수면을 보장 받을 수 있게 되며 다음날 한결 개운해 진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본체 LED 끄는 방법


때문에 이렇게 사용하던 중, 예전에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본체 위에 나열된 LED를 아예 꺼버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 해당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 혹 사용 중인 공유기가 IPTIME이면 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타 제조사의 경우는 ASUS 아수스 제품에서 LED 제어가 가능한 모델이 있었고 이 또한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 바란다.


 




1.내부 설정 들어가기


▲ IPTIME N704 BCM 사용 중


파란색 고휘도 LED 여러 개가 데이터를 주고받을 시 수시로 깜박인다. 한 개를 봐도 밝은 편인데 5개 이상의 LED가 각자 붉을 밝히고 있으니 잠을 자기 위해 불을 꺼보면 취침 등을 켜 놓은 것 마냥 방안이 훤했다.


이 LED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윈도우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 주소를 입력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창 하나를 실행 하도록 하자.


▲ 설정 주소 입력


주소창에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내부 설정 주소를 써넣는다. 대부분 192.168.0.1가 사용된다.


▲ 관리도구 클릭


내부설정 주소를 써넣으면 로그인 창이 나타나게 되고 로그인을 완료하면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무선바법사 아이콘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된다.


▲ 고급 설정 클릭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여기서 좌측 메뉴 맨 아래 고급 설정을 클릭하자.



2.기타설정 '나이트LED모드'


그 다음 메뉴가 펼쳐지면 시스템 관리 → 기타 설정 순으로 들어가자.


▲ 기타 설정, 나이트 LED모드


그러면 우측에 나이트 LED모드라는 메뉴가 중간에 나타나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클릭한 후, 맨아래 항상 끔을 선택 후 적용을 하면 전원 LED 하나만 남고 모두 OFF 꺼지게 되며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다.


▲ 전원 LED


기왕이면 모두 꺼졌으면 좋았으나 전원 LED 하나는 자존심을 버리지 않았다. 이 정도로 만족하는 사용자들도 있겠고 그렇지 않은 사용자도 있을 것이다. 필자는 후자로 이마저도 수면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하여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줬다.


▲ 두꺼운 종이 부착


사진을 찍기 위해 책장 위에 놓여져 있던 공유기를 잠시 스피커 위에 보았다. 전원 LED의 빛까지 차단 시키기 위해 좋이까지 동원되어 외형이 볼품없어졌지만 이는 깊은 수면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아무쪼록 IPTIME 공유기 사용자라면 작동 LED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아셨길 바라며 눈부심 방지에 도움 되었으면 한다.


참고로 ASUS 공유기 같은 경우는 내부 설정에 들어가 Tools - OthetSetting - StealthMode 를 작동 시키면 LED가 완전히 꺼지게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