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강력한 PC 최적화 프로그램, MZK 다운로드 및 사용법


지난번 악성 프로그램과 악성 코드를 제거하는 두 가지 추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고클린의 소개와 자세한 사용법에 이어 이번 시간은 나머지 하나, 멀웨어제로킷 MZK의 특징과 사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시간에도 언급한 바 있듯 고클린은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와 꼭 필요한 기능 모음으로 누구라도 쉽게 사용 중인 PC를 최적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면 MZK 같은 경우는 세세한 검사 항목과 모든 파일에 대해 꼼꼼히 검사해 주는 것이 특징으로 만약 다른 것으로 문제 해결을 못했다면 MZK가 이를 처리해 내기도 합니다.


고클린과 달리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데에 대한 보상인 광고가 붙어있거나 사이트와 연동되지 않는 순수한 유틸리티 입니다. 게다가 도스(커멘드) 환경에서 MZK가 실행되고 결과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나타나죠. 


MZK 사용 방법 및 다운로드


그럼 아래 내용을 각각 보시고 곧바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본 글은 MZK 파일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검사 종료까지 과정을 각각 정리해 둔 것이니 악성 코드와 관련한 문제 해결에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압축 풀기 및 실행


혹여 보다 완벽한 검사를 원한다면 안전 모드로 부팅 후 실행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압축풀기 완료


우선통해 제작자 까페에 방문하여 MZK 최신버전 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이동은 여기를 클릭. 파일은 압축되어 있으며 모두 풀게 되면 개발자의 전달사항과 사용 방법을 담은 텍스트 파일이 보이고 상단에 실행 파일이 담긴 mzk 폴더가 위치한다.


실행하기에 앞서 사용 중이던 다른 모든 프로그램을 닫아야 한다.


▲ mzk 풀더


준비가 다 됐으면 mzk 폴더로 이동 후 mzk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BAT 파일에 구동 관련 코드가 담겨 있기 때문에 실행이 제대로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리자권한모드로 시작해야 하며 혹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자.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


관리자권한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은 mzk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창을 부른 후 나타난 메뉴에서 선택하면 된다.

 



2.컴퓨터 최적화 시작


▲ 실행 시작


먼 옛날 향수를 자극하는 검정 바탕의 도스 화면이 생각난다. 위에서 관리자모드로 실행이 되면 이 후 어려운 것은 없다. 검색부터 치료까지 알아서 다 진행되기 때문이다. 다만 원하는 항목만 골라서 실행할 수는 없는 관계로 좀 오랫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검사 진행중


검정 화면에서 파란화면으로 넘어가면 비로소 검사가 시작된다. 거의 모든 항목들이 꼼꼼하게 검사가 이루어지며 레지스터리 관련부분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할애된다. PC 사양과 하드디스크 사용량에 따라 전체 검사 시간이 차이가 나며 보통 30분 이상 소요된다.


▲ PC 최적화 완료


mzk를 실행해두고 방청소를 했더니 어느덧 완료되어 있다. 얼마전 검사를 해뒀던 관계로 문제되는 부분은 없었다. 만약 악성 코드나 악성 프로그램이 발견되면 화면이 붉게 변하며 해당 부분을 제거하고 파일의 경우 완전히 삭제시켜 버린다.


▲ 검사 결과


검사 결과는 완료후 텍스트 파일로도 제공하여 혹여 어떤 항목에서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할 때 수많은 항목을 일일이 지켜보고있지 않아도 된다.


혹여 잡아내지 못하는 코드가 있다면?


mzk라 하더라도 간혹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이때는 윈도우 부팅시 특정키를 눌러 진입하는 안전모드로 들어가 mzk를 실행해 검사하면 시스템 메모리에 상주하여 지우지 못했던 코드까지 잡아낼 수 있다. 참고로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는 아래 방법을 통해 안전모드에 진입이 가능하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으로 들어가는 방법, F8키 활성!



3.업데이트는 제작자 까페 이용


아이콘을 실행하고 실행된 창안에서 검사 실행을 하는 일련의 GUI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아니란 점이 초보분들에게는 사용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압축을 잘 풀고 MZK파일을 찾아 관리자권한모드로 실행만 한 번 하면되니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다. 한 번 사용 후 잘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번 실행시 그대로 진행해 보도록 하자.


▲ 제작자 네이버 까페


참고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없으며 최신버전이 배포됐을 경우는 기존 구형 버전은 실행이 안된다. 그러나 관련 안내 사항이 출력되어 나타나며 새로운 버전은 제작사 네이버 까페를 방문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제작자 까페 바로가기 아이콘인 Malware ZeroKit-Virus Zero Season2도 압축파일에 포함되어 있으니 그럴 때를 대비해 바탕화면에 옮겨두고 사용하면 편리하겠다.


잦은 업데이트와 다양한 항목을 꼼꼼히 검사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잡지 못하는 문제점도 곧잘 해결하는 덕에 많은 입소문을 타고있는 mzk. 사용자들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을 만큼 추천 프로그램으로 소문나 있으니 지난 시간에 소개한 고클린과 함께 병행하여 쓴다면 PC의 보안 문제와 각종 에러 그리고 느려짐 현상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