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및 핵심 기능


지난번에는 누구나 쉽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포토웍스를 살펴본데 이어 이번에는 이것만큼이나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포토스케이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편은 다운로드와 설치편을 다루어 보았고 사용법 및 활용 방법은 다음번 포스팅때 다룰 예정입니다.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사진을 이리저리 다루는 목적을 가지는 비슷한류의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특히 포토웍스나 포토스케이프 같이 이름이 많이 거론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다만 초보에게 좀 더 쉬운 포토웍스의 경우 윈도우 10 버전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옥의 티로 꼽히지만 또한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이번 글에 소개할 좀 더 전문적인 포토스케이프가 있기 때문이죠.


포토스케이프 주요 특징 및 다운로드


자 그럼 PhotoScape의 다운로드 및 여러 기능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포토스케이프는 사진 편집에 있어 중요한 15가지 이상의 굵직한 기능을 제공하며 무료로 배포하는 프리웨어 이니 마음 놓고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이  름 : 포토스케이프

제조국 : 국내 제작

용  도 : 사진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사용 O/S :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애플 MAC 호환 (리눅스 미지원)

지원언어 : 한글 및 영어 (언어팩 별도 설치로 여러개국 확장가능)

특  징: 색상조절 및 보정, 사이즈 조절, 사진 자르기, 움직이는 GIF 만들기, 프린트 인쇄 등등

가 격 : 무료




1.공식 홈페이지 모습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며 윈도우와 mac 모두를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윈도우 저버전인 98과 Me의 경우 포토스케이프 3.4의 하위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설치 파일이 저장된 서버 두 곳 중 아무거나 클릭하면 다운로드 창이 열립니다.


▲ 최종 다운로드 페이지


두 번째 소프토닉 서버를 클릭했을 경우 위의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녹색의 다운로드 박스를 클릭하면 순식간에 파일을 내려받게 된다.


▲ 본격적인 설치 시작


파일 내려받기가 완료됐다면 실행을 누르면 된다. 설치 과정에 있어 특별한 점은 없으나 중간에 구글 드라이버 15GB 무료설치 안내가 나오며 원치 않을 시 채크를 해제하면 된다.


▲ 설치 완료


일련의 파일설치 과정이 지나가면 프로그램이 가볍기 때문에 설치는 순식간에 완료된다. 마침을 누르면 곧바로 실행이되고 깔끔한 메인화면이 나타난다.

 


2.포토스케이프 기능


▲ 포토스케이프 메인화면


비로소 실행이 되고 메인화면이 나타났다. 특히 다이얼 형식으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것이 포토스케이프 만의 개성이다. 이는 자체 설정을 통해 변형도 가능하다.


▲ 일괄편집 기능


개인적으로 포토샵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빈도는 적으나 사진 일괄편집 만큼은 이보다 좋은것이 없기에 종종 이용하는 편이다.


다음편은 포토스케이프의 사용법 및 활용편으로 좀 더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니 잊지 마시고 꼭 방문해 주시길 바라겠다. 물론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므로 작업할 사진을 불러와 이리저리 적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포토스케이프가 지원하는 기능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았으니 활용 방향에 있어 도움 되시길 바라겠다.


사진뷰어: 폴더에 저장된 사진을 차례대로 보거나 자동 슬라이드쇼 기능

사진편집: 사이즈 및 색상조절, 자르기, 역광보정, 액자넣기, 말풍선, 모자이크, 적목보정, 뽀샤시, 도장기능 등등

일괄편집: 한번의 설정으로 많은 사진을 간편히 처리

페이지: 여러장의 사진을 바둑판 처럼 한 장에 담기

이어붙이기: 다양한 방향으로 사진이어 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만들기

인쇄: 증명사진,명함사진,여권사진, 썸네일 형태

사진 분할: 한 장의 사진을 여러 장으로 나누는 기능

화면 캡처: 사용중인 PC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하는 기능

색상 검출: 사진이나 이미지에 담긴 여러 색상의 코드 정보

이름 변환: 폴더에 담긴 사진의 이름을 한 꺼번에 바꾸어 주는 기능

RAW 변환: RAW 파일을 JPG 파일로 일괄변환

종이: 다이어리나 공책과 같이 이미지에 줄을 넣는 기능

얼굴 검색: 해당 사진에 있는 얼굴과 비슷한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찾아줌

사진북마크: 폴더를 뒤질 필요없이 빠른 선택을 위한 즐겨찾기 기능



포토스케이프 강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