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으로 들어가는 방법, F8키 활성!


윈도우가 설치된 PC를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에러와 직면함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모드로 들어가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들어가기 위해 부팅 초기 F8키 여러번 눌러 타이밍을 잡게 되는데요. 하지만 Winndow10 버전의 경우는 이러한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여러 번의 이상 징후가 있을 시에만 자동으로 들어가게 끔 기본 설정 되어있기 때문으로 따라서 안전모드가 필요할 때 그 즉시 들어가지 못해 답답하기 마련이었죠. 


전처럼 쉽게 안전모드 들어가는 방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10 또한 예전의 방법처럼 F8키를 눌러 언제든지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검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CMD 명령 프롬프트 창을 불러와야 합니다. 좌측 하단 구석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검색(S)을 실행시킵니다.


▲ CMD 입력


하단 돋보기 아이콘 옆에 CMD를 입력하면 상단에 명령 프롬프트 아이콘을 나타냅니다. 이를 마우스 우측키를 눌러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무시하게 되면 활성 명령어 입력 후 실행시 적용 실패 에러 메시지를 만나게 됩나다.

 


2.F8 키 활성 명령어 입력


▲ F8 활성화 명령어 입력


자 그 다음 마지막으로 검은 바탕의 프롬프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도록 합니다. (복사 후 붙여넣기 가능)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부팅시 F8키를 통한 안전모드로의 호출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이제 부팅시 F8을 누른다면 특정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잡기위한 혹은 시스템 복구시에 필요한 안전모드 진입을 수시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 활용 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