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음악 동영상 사진 이미지 문서 등 각종 파일변환 쉽게하기!


여러 콘텐츠의 파일변환을 각각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당장에 프로그램이 없거나 해당 프로그램이 원하는 확장자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만 합니다. 본인의 경우 아들의 동화 CD를 일일이 CD플레이어에서 틀어놓기가 번거로워 파일을 추출했고 추출된 파일의 용량 줄이기와 확장자 MP3 변경의 쉬운 방법을 위해 모색하던 도중 무료 파일 변환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소개해 올리게 됐습니다.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사진, 각종 문서파일등 놀랍게도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더군요. 따라서 일일이 변환을 위해 각각의 프로그램을 찾을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디테일한 변환을 위해서는 전문 프로그램을 찾아야 겠지만요.


일변환 쉽게하는 방법


아무튼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혼자만 알고있기 아까워 FreeFileConvert라는 사이트 접속 링크와 이곳을 통해 변환하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지금 접속해 보세요.







1.지원 확장자 보기


온라인 변환 하러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문서파일, 압축파일, 프리젠테이션, 이북, 폰트 및 백터 이미지와 관련한 전반적인 확장자를 서로 변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존재하는 대부분의 확장자를 지원하고 변환 해주기 때문에 일일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시킬 필요없는 편리함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 포맷 메뉴


3번째 포맷(지원 확장자 안내) 메뉴에 들어가보면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떠한 확장자를 지원하고 컨버터, 즉 변환할 수 있게 해주는지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CAD도 보이는군요. 지원하는 포맷이 많다보니 아래로 한참을 스크롤 해야할 정도입니다.



2.파일변환 방법 소개


▲ 변환 방법


방법은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생각해 뒀다면 상단 컨버트 메뉴에서 비디오면 비디오, 오디오면 오디오등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 광고영역이 위의 화면처럼 변환 메뉴로 바뀌게 됩니다. 이곳에서 위와같이 1.2.3단계를 거처 최종 파란색 박스의 Convert를 클릭하면 용량에 따라 일정시간이 흐른 후 변환이 종료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메시지가 출력되며 이를 받음으로서 최종적으로 완료가 되는 것이지요. 매우 간단하지만 이해를 돕고자 아래 문서파일 변환 예를 올려 놓겠습니다.


1)문서파일 변환 예


▲ TXT to PDF


1번에서 10대 푸드라는 텍스트 파일을 선택 후, 2번 출력 포맷에서 원하는 파일 확장자를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2)오디오 파일 변환 예


▲ MP3 to AC3


아베마리아라는 어린이 동요 MP3 파일을 선택하여 AC3 변환을 위해 메뉴를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평범한 사용자의 PC 사용 기준이라면 이곳 사이트 한곳만 알아도 갖가지 파일변환을 하는데에 있어 부족함은 없어보입니다. 물론 좀 더 전문적이고 파일 손상이 없어야 하는 디테일한 데이터에 대한 변환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파일 확장자를 변환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실행 가능하게 하거나 뷰어에서 이를 보기위한 방법으로 적합하다는 이야기지요. 아무쪼록 즐겨찾기 해둘만한 사이트임에는 분명한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