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진짜 건강법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간이 건강하지 않을때 다음과 같은 신호를 준다. 본인이 이에 많이 해당된다고 느껴진다면 아래 내용을 토대로 점검해 볼 필요성이 있다.

 
많이 쉬어도 늘 피하고 목과 어깨가 자주 뻐근하며, 근육통이 동반되기도 한다. 매사에 의욕이 없으며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급격히 떨어짐을 느낀다. 배에 가스가 차고 구역질과 변비 증상이 생기며 술이 땡겨 자주 마시게 되거나 폭음을 자주한다.


소변 색이 진하고 냄새가 많이 나며 거품이 발생한다. 방귀가 자주 나오며 냄새가 평소와는 달리 심하다. 권태감에 기운이 없고 얼굴에 기미가 생기며 실핏줄이 발생한다.


간 관리 방법과 간에 좋은 음식은?


가슴과 등에 작고 붉은 반점이 생기며 두드러기나 피부 가려움이 생긴다. 빈혈이 있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며 감기에 자주 걸린다. 코, 잇몸, 항문에 피가 날 때가 있고 때론 정신이 멍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진다.


 



매사에 짜증이 나고 사소한 일에도 신경질이 난다. 또한 팔다리가 시리거나 저리며 귀에 이명이 발생한다. 손 가장자리가 유난히 붉으며 몸에 부스럼이 잘 난다.

 


술을 줄이고 연이어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음주 후 간이 정상으로 회복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72시간이니 체내 알콜 해독 시간을 충분히 줘야 한다.


약의 과다 섭취는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다. 몸에 좋다는 영양제나 복합 비타민을 과다 복용 하면 이 역시 간에 무리를 주게 된다. 하루에 한번 이상 야채나 과일로 구성된 식단을 짠다. 일주일에 4번 이상, 30분씩 유산소 운동을 해준다. 또한 음식은 짭짤하게 물도 많이 섭취 해주는 게 좋다.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한다. 이때 스트레스를 술이나 담배로 푸는 경우가 많으나 이는, 간을 두 번 죽이는 일이다. 간 세포의 재생을 돕는 생선, 계란, 두부, 우유 등의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주도록 한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