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진짜 건강법

잠 빨리 자는 방법, 불면증 해결하려면 꼭 읽어 봐야 할 글


몸은 피곤한데 좀처럼 잠못드는 날이 있습니다. 나아가 불면증을 가지고 있어 이와 같은 날이 매번 반복되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잠은 보약이라고 할 만큼 삶에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렇듯 수면 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피곤과 집중력 저하 무기력증 등 삶의 질을 악화 시키기 마련이지요. 


잠을 잘 못자는데 있어 근본적인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생각이 너무나 많다 거나 나아가 근심 고민 걱정 그리고 건강하지 못한 몸과 마음을 가지고 있을 수록 더더욱 그러합니다. 저 또한 한 때 잠과의 싸움에 너무나 힘든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인과 이유를 알게 됐고 꾸준한 노력 끝에 이제는 어 느때 보다 잠도 잘 자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자부하고 있네요.


불면증 진짜 원인과 잠 빨리 자는 방법


인터넷을 뒤지다 보면 잠 빨리 드는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들이 있고 뉴스와 생활 정보 관련 매체에서는 주기적으로 다루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와 관련하여 제 경험과 공부를 통해 얻은 것들을 참고하여 아래에 좀 더 자세하게 풀어 봤습니다.



▶ 어떤 사람에겐 단번에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누구에게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다 보면 이에 맞추어 몸과 마음도 분명 변화되기 때문에 반드시 예전처럼 잠들기가 수월해 질 수 있죠. 그렇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려 볼까 하니 본 내용 들을 빠짐없이 읽어 보시길 권유합니다. 


 



1.잠 잘 오게 하는 방법


몸과 마음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가령 빨리 잠드는 방법, 2분 만에 잠드는 법 등등 효과를 단기간 내 맛보기 어렵습니다. 즉 규칙적인 운동도 필요하고 좋은 마음가짐은 물론 억울한 것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할 말은 꼭 하고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스트레스가 마음속에 차곡차곡 쌓이지 않고 그때그때 풀어줌으로서 편안한 마음으로 잠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자면 잘못된 식습관, 좋지 못한 환경으로 인해 나도 모르게 몸에서 받는 스트레스, 그리고 앞서 언급 드린 것과 같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모든 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란 말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이 두 부분과 멀리 하려고 노력해야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 감히 암세포도 우리의 몸을 넘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본 글의 주제인 빠른 잠들기의 초석을 다지게 되는 것이죠.


1. 지금까지 이야기한, 몸과 마음을 괴롭히는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화가 날땐 현명하게 풀어준다

2. 잠자는 방의 불빛을 최대한 없애야 한다. 창문 바깥 가로등에서 빛이 들어온다면 당장 암막 커튼을 달자.

3. 불을 끄고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눕는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힘을 모두 풀어 이완시킨다.

4. 여러 차례 심호흡을 크게 해준 후 살면서 좋았던 일 재미있었던 일을 잠시 생각해준다.

5. 이때 머릿속의 생각을 점점 산과 바다 자연쪽으로 화재를 바꾼다.

6. 아름다운 풍경, 새소리, 들판 위를 날으는 나비, 바람 소리, 아름답게 비치는 태양등 자연을 생각한다.

7. 이때 만큼은 꼭 좋은 생각, 좋은 풍경, 좋은 냄세를 생각하도록 노력한다.

8. 잘 안된다면 기간을 충분히 두 고 하루 한 번씩 위의 과정을 반복하여 요령을 찾는다.



2.스스로의 마음 치유도 병행 되어야


위의 방법은 일종의 명상이죠. 제가 좀 더 다듬긴 했지만 통상 적인 방법들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느끼셨을 겁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몸과 마음이 어느 정도 건강을 회복한 후 꼭 시행 하시라는 겁니다. 사실 내적과 외적 건강만 모두 회복되면 굳이 이렇게 하지 않아도 잠은 알아서 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눈을 감은 그 순간 만큼은 아무런 근심 걱정 욕심 등이 없는 그곳의 주인공이 되어 편안한 잠이 되도록 유도 시켰을 때 큰 효과를 보게 됩니다. 다시 말해 현실에선 불필요한 생각과 스트레스로 인해 잠들기가 어렵지만 눈을 감은 후 나 자신은 이런 속세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빠르신 분은 아실 겁니다. 모든 것은 본인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죠. 스스로가 행복을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행복하다면 행복한 것이고 불행하다면 진짜 불행한 사람이 되는 겁니다. 이렇듯 즐거운 마음이 1위가 되어야 하는데 정신 건강에 좋지 못한 것들은 기억에서 오래가도록 세뇌 되어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러한 요소들이 사회 곳곳에 많다는 게 가장 큰 문제겠지요.


그리고 본인의 욕심 또한 무시 못하는 부분입니다. 인간의 욕심 중에서 돈 다음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랑 시기 질투도 본인을 먼저 생각한다면 이것으로 인해 내 자신이 힘들어 지지 않죠. 이렇듯 욕심 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건강이 아닐까요? 현재에 만족하고 즐겁게 살기 위해 노력한다면 적어도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정신적 평안함은 보장이 되며 스트레스가 없으니 각종 질병에서도 자연스레 멀어지게 됩니다.



건강을 위해 서라면 꼭 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