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카카오톡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PC용 윈도우XP 포함


카카오톡이 최근 8.0.0대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보다 심플해지고 간결해 졌습니다. 개인적인 평으로는 대화할 땐 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것 같고 또 카톡과 연계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이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고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불편은 없었지만, 아무리 좋게 개선 되었다 하더라도 적응하는데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이마저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톡 다운그레이드 방법(PC용 윈도우 XP용 포함)


사람에따라 다르겠지만 무엇이든 환경이 바뀌면 새로운 환경에 친하지기 전까지는 어느정도 시일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겠죠. 물론 이사이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업데이트 때에는 고칠 것은 고치는 등 좀 더 개선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 그리하여 본 글에서는 새로 업데이트 된 카톡이 다소 불편하거나 혹여 개선이 될 때까지 기다려보면서 다시 이전 버전을 이용 하고픈 분들을 위해 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찾아 올리게 됐습니다. 설치가 필요하다면 본 내용을 각각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모바일 구버전 사용법


우선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설정 - 앱(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메뉴로 들어가 삭제해줍니다.


스마트폰용 구버전 사이트


그런 다음 구버전이 모여있는 위 링크를 터치해 들어가세요. 버전별로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된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최신 버전인 V8.0.0대를 제외한 V7.3.6 버전을 선택하신 후 녹색박스의 다운로드를 터치하세요.


▲ 다운 완료 후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되어 메시지가 나타나면 이를 터치 후 실행하세요. 그 다음 우측 하단에 위치한 설치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설치 권한을 위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 확인.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 채크


공식 인증을 받은 앱이라 하더라도 별도로 내려받은 파일로 설치 할 경우에는 이를 사용자에게 묻게됩니다. 만약 설치가 되지않는다면 스마트폰의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으로 이동 후 단추를 활성화 시켜준 후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완료됐다면 실행 후 계정을 입력 및 본인 인증 후 예전대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윈도우 XP용 구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XP의 경우는 별도 설치 파일을 찾을 필요 없이 공식적으로 구버전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작업 환경 상 계속해서 XP를 사용해야 한다면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고 따로 보관해 두면 편리하겠습니다.



▲ PC버젼 다운로드 메뉴


아무래도 Window XP가 출시 한지도 오래됐고 사용자도 이제는 많이 없다 보니 카톡 업데이트를 중단 발표 한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하여 V2.6.X 버전 이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구 버전을 이용해야 하며 공식 다운로드 링크인 여기를 통해 내려 받으시면 편리합니다.



카톡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