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각종 디지털 기기들을 만드는 제조업체에서는 안정적인 작동 혹은 성능 개선을 위해 주기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스마트폰은 물론 이거니와 내비게이션이나 각종 포터블 플레이어 등등 종류도 많고 분야도 다양해 이루 헤아릴 수가 없죠. PC 주변기기들만 하더라도 필수 항목입니다.


이방 저방 핸드폰까지 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공유기도 마찬가지죠. 보다 안정적인 신호 전달과 다양한 호환성을 위해 꾸준이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웨어 업데이트 쉽게하는 법


국내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다는 아이피 타임 공유기의 경우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 지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예전 공유기 같은 경우는 일일이 수동으로 펌업을 해주었으나 전용 프로그램이 생기고 또 그 프로그램이 롬에 내장이 되어 이제는 메뉴를 찾아 클릭 한 번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꼭 ipTIME 공유기가 아니라 하더라도 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함께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1.설정모드 진입하기


관련 메뉴는 내부 설정모드에 있으며 마찬가지로 내부 설정용 아이피를 이용해 진입합니다. 아이피타임 제품의 경우는 아래..


▲ 계정 로그인


192.168.0.1을 주소창에 입력후 엔터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장 출하시 기본값은 이름과 암호가 각각 admin 입니다. 참고로 보안을 위해 이 부분은 본인이 원하는 이름과 암호로 반드시 재설정 하시길 바라며 방법은 아래 관련글 더보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관리도구


그 다음 관리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설정 메뉴가 모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펌웨어 버전확인


좌측 메뉴에서 기본설정 - 펌웨어 업그레이트 순으로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하단에 최신 버전과 함께 자동업그레이드를 안내해 줍니다. 확인 후 곧바로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2.펌웨어 업그레이드 시작


▲ 업그레이드 시작 직전


자동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진행 여부를 묻는 박스가 나타납니다. 파란색 확인을 클릭하세요.


▲ 완료


약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때는 인터넷이 중지됩니다. 완료가 되면 확인을 누르고 재로그인을 하세요.


▲ 최신 버전 확인


최신 버전이 잘 설치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자잘한 버그까지 해결된 펌웨어가 수시로 업데이트 되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대부분 큰 문제들은 아니기 때문에 당장 불편한 것은 없으니 적어도 한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