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등록 및 삭제 시키기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있다면 부팅시 이를 자동으로 실행해 놓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마우스를 잡고 클릭을 한 번 해주는 과정을 줄여주는 샘이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한 번 설정 해 놓으면 의외로 편리합니다. 


사이트의 경우는 각 웹 브라우저의 옵션에 들어가 홈페이지 주소 등록 란을 이용 하면 되며 프로그램 자동 실행의 경우는 윈도우 설정 내 시작 프로그램 폴더를 이용하면 되죠.


팅시 자동 실행 및 시작 프로그램 중지


시작 프로그램 폴더는 windows 폴더에서 직접 찾아도 되고 시작-실행에서 짧은 명령어 한 줄만 처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창이 곧 바로 열리고 이때 부팅시 실행하고 싶은 바로가기 아이콘을 넣어 두기만 하면 되죠.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필요 없는 시작프로그램 중지


▲ 작업 관리자 시작프로그램


우선 시작프로그램 중지 방법입니다. 컨트롤 + 알트 + 델 키를 누르면 파란 화면으로 바뀌고 이때 작업 관리자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시작프로그램 메뉴로 이동하여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 중지 시켜주면 되는 것이죠. 대표적으로 wsactivebridge 등등 보안 솔루션이 삭제 대상이 되곤 합니다.


참고로 완전히 삭제를 원한다면 고클린과 같은 전용 툴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사용법과 다운로드

 

 


2.시작 프로그램 등록하기


▲ 시작 - 실행 열기


화면 좌측 하단 구석에 위치한 윈도우 창 아이콘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 클릭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창이 뜨면 열기 란에 "shell:startup"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 시작프로그램


곧바로 창이 나타납니다. 사전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콘이 없다면 비어있는 모습이겠죠.


▲ 블로그 아이콘 등록


제 블로그 아이콘을 넣어둔 모습으로 이제 부팅시 마다 제 블로그도 같이 실행되어 창이 나타나 있게 됩니다. 웹 사이트 아이콘 뿐만 아니라 가령 포토샵이나 오피스 실행 아이콘을 넣어 둔다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작업 초기 화면이 떠있게 됩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