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카메라 DSLR

EKEN H9R 4K UHD 고프로 짭프로 액셤캠 추천, 사용 후기


주로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촬영 하고 있지만 야외서 과격한 움직임이 있을 때 혹여 파손되지 않을까 불안 요소가 크기 마련이죠. 특히 구매한 지 얼마 안된 최신 스마트폰이면 더더욱 그러 합니다. 이럴 때 방수까지 되는 고프로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선뜻 구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보면 고프로를 흉내 낸 제품들이 하나 둘 출시 되어있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입문용으로 많이 찾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도 얼마 전 온라인 쇼핑몰에서 배송 대행으로 구매 한 일명 고프로짭 EKEN H9R 4K 울트라HD 스포츠 캠을 장만하게 됐습니다.


개봉 후기 및 특징


이렇듯 고프로가 새로운 카메라 분야 개척에 성공 하더니 이렇듯 유사 제품들도 나오게 됐습니다. 구매 전 이리저리 조사해 본 바로는 일명 '짭'이라 불린다고 해서 성능이 결코 나쁘지 않았습니다.


 

▶ 유튜브 해외 사용자들의 리뷰가 많았고 이를 통해 영상을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훌륭하더군요. 아무튼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해외 배송 대행을 통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개봉 후기 글임을 밝힙니다. 





1. 스팩 및 구성물


EKEN H9R 액션캠 스팩


본체색상 : Black / Silver

2.4G 리모컨 : Splashproof / Range 15m

본체 액정 : 2-inch Screen

방수 Case : Up to 30m

영상출력 : 4K25 / 2.7K30 / 1080p60 / 1080p30 / 720p120

사진 해상도 : 12MP/ 8MP/ 5MP/ 4MP

Input/Output : Micro USB / HDMI / Wifi(스마트폰 뷰)

View Angle : 170 degree

배터리: 1050mAh (4K25 70mins)

사용시간 : 완충시 FHD 1시간 30분 / UHD 1시간


▲ 구성물


(사진 출처 공식홈피)

▲ 기본 구성 악세사리(미니 삼각대의 경우 판매자에 따라 포함유무 상이)


본체와 여러 구성 품들이 담긴 가방을 오픈 한 모습입니다. 본 자그마한 가방은 옵션이구요 한 눈에 보기에서도 다양한 부품들이 함께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 종의 거치 용 부품(자전거, 삼각대, 셀카봉 등)과 리모컨 충전기가 주를 이루고 있고 각 마운트 등은 고프로 장비들과 호환이 된다고 하는군요.


조사해 본 바로는 아마존 등 직구시에는 6만원대(기본셋 기준) 사이 였으며 국내 배송 대행시 8만원선 이더군요. 그리고 추가 옵션에 따라 최대 13만원 대까지 있으며 제가 구매한 구성이기도 합니다.


▲ 본체 및 수중 촬영용 방수 케이스


모델명은 EKEN H9R 로 여기서 R은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 합니다. 그리고 다른 GoPro 짭 제품들도 그랬지만 본 제품도 방수 케이스를 기본 제공하고 최대 30M 깊이에서 까지 물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실 기대는 안했지만 전체적인 느낌으로 퀄리티나 마감 등이 가격에 대비해 다행히 나빠 보이지 않았습니다.

 



2.추가 구매한 것들


▲ 셀카봉


보관용 가방을 비롯 이 셀카봉 도 추가 옵션으로 구매 한 것입니다. 기본셋에 포함된 여러 악세사리를 조합해 사용이 가능 하며 대략 1M 정도의 길이를 가집니다. 여러 번 사용해 봐야 정확하겠지만 만듦새나 마감 등도 괜찮았습니다.


▲ 그 외 추가 구성


위 사진에서 본 비닐에 쌓인 셀카봉, 그리고 옆에는 가슴 장착 용 밸트, 가장 우측은 밴드형 머리 밸트입니다. 굳이 손으로 들고 있지 않고서도 촬영에 도움을 주는 것들이죠. 이 외에 32GB SD 메모리까지 하여 총 4만 5천원 정도가 추가 됐습니다. 추가 구성 품들이 퀄리티가 아주 좋다고 는 말하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는다고 할까요.


▲ 공식홈 스펙 안내


요 몇일 테스트 한다며 잠시 사용해 본 바로는 알려진 데로 가성비가 좋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고프로 6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성능 및 화질이랄 까요? 대등하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물론 최근 출시한 고프로7 보다는 나쁩니다) 충분히 원하는 품질의 영상이나 추억을 남기는 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고 결론을 내리고 싶군요. 


다만 화질은 의외로 고프로 보다는 쨍하여 좀 더 좋게 느껴지는 반면, 직사광선 등 아주 밝은 곳의 촬영 시에는 하이라이트가(너무 밝게 처리됨) 왕왕 생기는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상 조금이나마 궁금증 해결에 도움 되셨길 바라며 샘플 영상 등등 좀 더 자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 시간에 가져 보기로 하고 본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