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해외직구 전화번호 입력 방법 및 한국 국제전화 코드


해외 직구 이용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죠. 저 또한 사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때론 국내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왕왕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이 느리다는 단점은 있지만 가격 매리트가 커 이는 충분히 커버가 되어주죠. 대표적인 구매처로 알리 익스프레스와 아마존 등이 잘 알려져 있으며 그 외 적은 규모의 해외 배송 온라인 쇼핑몰이 많이 있습니다. 


배송비 포함인 경우 국제 배송이라 하더라도 무료이며 빠른 배송 수단을 사용하는 업체인 경우(이 경우 유료) 3~5일 만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받을 곳의 배송지 주소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써야 하는데 기존의 방법대로 입력하면 재 입력을 요구해 구매에 지장이 생길 뿐더러 반드시 입력해야만 하는 필수 정보입니다. 


외직구시 필요한 전화번호 기입 방법


해외 구매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가 코드를 추가 입력해야 하는데 이를 포함 어떻게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지 아래 정리해 보았으니 꼭 확인하세요.


 

▶ 정확한 전화번호 입력은 원할한 배송을 위해 필수이며 해외 직구 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울러 전세계 모든 국가의 전화 코드 검색 방법도 정리했으니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입력 방법 예


▲ 국가코드 + 핸드폰 번호


위 이미지 하나면 궁금증이 바로 해결 되실 것 같네요. 바로 국가코드 다음에 핸드폰 번호 010 앞자리 0을 하나 뺀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즉 010-1234-5678 이라고 가정 했을 때 82 - 10 -1234 -5678 이 됩니다. 맨 앞에 82번은 대한민국 국제전화 번호 코드입니다.


▲ 실제 입력의 경우(구글 개인정보)


해외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외국 운영 사이트에서도 이 사항은 필수 입니다. 정확히 입력 했음에도 간혹 문제가 생겼다고 메시지가 뜰 경우 앞 숫자에 국가 코드번호임을 의미하는 +를 붙여 주면 해결됩니다.

 



2.전세계 전화코드 번호 안내


전세계 국제전화 코드 보기 (출처:다음백과 사전)


끝으로 전세계 국제전화 국가 코드가 궁금하다면 위 링크에 접속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가 번호 코드를 실수로 빠트리고 핸드폰 번호만 입력했다 하더라도 물건이 배나 비행기를 통해 국내에 들어 오고 부터는 한국 택배사 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받는데 크게 문제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좋겠지만요.



생활 꿀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