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개편된 리얼텍 홈페이지 에서는?


인터넷 세상을 연결해 주는 장치로 랜 카드를 빼놓을 수 없죠. 예전엔 랜 카드는 무조건 별도로 구매해야 했지만 일찍이 메인보드에 온보드 즉 기본 탑재되고 있어 매우 편리해 졌습니다. 성능도 기가빗 인터넷을 지원하고 있고 가장 대중적인 랜 칩셋을 사용하고 있으니 기본적인 성능도 나무랄 때가 없죠.


대게 운영체제가 윈도우 10인 경우 최근의 개발된 칩셋이라 할지라도 기본 드라이버가 O/S 자체적으로 설치되어 편하지만 최신 버전은 아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해줘야 좋습니다. 혹은 PCI-E 슬롯에 삽입하여 쓰는 별도의 카드나 외장 USB 무선랜카드도 마찬가지지요. 


리얼텍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따라서 이번 글은 리얼텍 칩셋이 내장된 메인보드 혹은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려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최근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됨에 따라 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예전처럼 곧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만들어져 다소 불편해 졌죠. 어떻게 진행 해야 빠른지 알기 쉽게 정리해 두었으니 원할 한 다운로드 되길 바라겠습니다.






1.Realtek 공식 홈페이지


리얼텍 홈페이지


개편되기 전에는 파란색이 주가 이루고 글씨가 작아졌다면 파스텔 톤 색상에 모바일에 어울리는 크기와 디자인으로 바뀌어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만 좋을 뿐 랜카드 드라이버 받기가 아주 조금은 까다로워 졌습니다.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 USB 3.0의 경우


우선 자신이 사용중인 랜카드 모델을 선택하도록 했고 프로덕트 라인 메뉴를 보면 랜카드 타입 즉 PCI, PCI-E, USB 3.0 인터페이스 방식 별로 선택하여 범위를 줄여 나가면서 해당 모델을 찾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통합 버전을 필요로 하실텐데 이럴 경우 일일이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즉.....


▲ 모델명 선택


메뉴 구성이 자신이 사용 중인 랜카드 버전을 확인 후에 우측 메뉴 SOFTWARE 클릭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도록 했으나 랜카드 드라이버 통합 버전의 경우는 모든 모델에 하나씩 포함되어 있으므로 굳이 번거롭게 찾을 필요 없이 우측 소프트웨어 중 아무거나 하나를 클릭하면 됩니다.



2.O/S별 통합 드라이버 선택


▲ 통합 드라이버 선택


윈도우 10인 경우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 윈도우 7 및 서버용 윈도우 8 등등 차례대로 위치하고 있으며 모두 통합 버전이니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선택한 후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이메일 주소 입력


전에는 곧바로 다운로드가 됐지만 이번에는 다운로드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으로 바뀌었습니다. 앞서 메뉴를 세분화 시킨 것도 다소 이해 가지 않는 상황에서 굳이 왜 이건 이렇게 했는지 덕분에 좀 번거롭게 됐죠.(무분별한 다운로드로 서버 부담을 줄일려고 한 것으로 보임)


여하튼 자신의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다운로드 파일' 박스를 클릭하면 곧바로 다운로드 링크 주소를 해당 이메일로 보내옵니다.


▲ 이메일 도착


도착한 이메일 열어 가장 우측 링크를 클릭합니다.



3.최종 인증 후 다운로드 완료


▲ 보안문자 입력


끝으로 보안 문자까지 입력하면 비로소 리얼텍 이더넷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끝으로 홈페이지 개편 전에는 메인 한켠에 자리 잡은 메뉴 한 번의 클릭으로 다운로드까지 이어졌으나 이제 여러 과정을 거치게 되어 번거로워 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된 것에는 상시 개방된 다운로드 링크가 무분별한 트래픽 증가로 이어져 서버 공격과 운영비 등등 여러 애로 사항이 좀 있었던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