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텔레그램 한글 PC버전 다운로드와 무설치 버전 사용 방법


대한민국의 당대 메신저라 하면 버디버디로 시작하여 MSN, 네이트온을 거쳐 현재는 카카오톡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국민 메신저로 등극해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나의 대화를 누군가 보지 않을까 걱정되는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텔레그램도 빼놓을 수 없죠. 잠깐 텔레그램의 태생에 대해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은 독일 Telegram Messenger LLP사가 개발하여 운영 중이고 본 메신저를 통한 수익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비영리 기업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독일의 큰 부자가 스마트폰과 PC 사용자들을 위해 취미 삼아 만들었다고 하며 모든 운영비는 자체 해결한다고 합니다.


고 없고 보안에 강력한 메신저


따라서 광고가 전혀 나오지 않고 무엇보다 철통 보안을 보증하는 서버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텔레그램을 가장 많이 찾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 했으니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텔레그램 영문 및 한글 버전 그리고 모바일 앱 및 PC 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설치 없이도 웹상에서 대화가 가능토록 한 무설치 버전 접속 주소와 인증 방법에 대해 차례대로 정리해 본 것입니다.







1.PC용 설치하는 방법


▲ Telegram 웹 메인 페이지


접속 후 맨 처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이곳마저도 광고는 전혀 찾아볼 수가 없죠. PC버전용 텔레그램은 모바일용 바로 하단 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우측 Telegram for PC/Mac/Linux라 쓰여진 3번째 모니터 화면이 데스크탑 윈도우 용입니다. 이를 더블 클릭 하세요.


▲ 하늘색 박스 클릭


하늘색 박스를 클릭하면 윈도우용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며 Window 10 버전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치 과정 중에 특이 사항은 없으니 늘 해왔던 데로 설치까지 마무리 지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텔레그램 시작


본 화면이 나타나면 서버에서 한글 윈도우임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몇 초 후 '한국어로 진행' 메뉴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이를 눌러 진행하면 텔레그램 한글 설치가 이루어 지죠. 혹 한글 PC 버전이 아닌 영문 버전이 필요 없다면 그대로 START MESSAGING 메뉴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 대화 시작하기


그다음 대화 시작하기를 클릭하세요.


▲ 가입 및 인증


처음 사용자라면 가입 과정이 될 것이고 핸드폰에서 PC버전 이용자라면 인증이 되겠죠. 여기서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국가는 자동으로 설정 됨) 이 후 간단한 절차(클릭)이 모두 끝나면 메신저가 실행됩니다.


▲ 실행 완료


자 이제 비로소 설치와 실행이 이루어 졌습니다. 기존 사용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곳에서 그룹과 채널 친구 등록 등이 가능하죠.


▲ 테마 및 대화창 변경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디자인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2.웹 버전 접속 방법(무설치)


이 주소에서는 서버에서 곧바로 프로그램이 실행 되기 때문에 설치형이 싫으신 분들은 이와 같은 무설치 버전을 이용하면 간편합니다. 가입 및 인증은 앞서 살펴본 방법과 동일 하며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무 설치 웹버전 접속 화면


참고로 텔레그램은 PC 및 스마트폰의 다양한 운영체제를 거의 모두 지원하며 국내 메신저와는 다르게 멀티 디바이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PC와 스마트폰, 네트워크 지원 콘솔박스 게임까지 동시에 로그인 하여 한 꺼번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죠. 덕분에 기기에 따라 일일이 로그인 할 필요도, 혹은 다중 계정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끝으로 텔레그램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s://telegram.org/

웹 버전 접속 주소는 https://web.telegram.org/#/login  입니다.



메신저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