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삼성 핸드폰 사용자라면 필수, 삼성 스마트 스위치 백업


신형 핸드폰의 출시 주기가 갈수록 짧아 지고 있다보니 의무 사용 기간이 2~3년이라고 볼 때 이 시기를 넘어서게 되면 누구라도 새 모델의 스마트폰의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자급제폰 즉 새상품의 공기계의 본격적인 유통이 시작되면서 온라인 쇼핑몰이나 마트를 가게되면 더더욱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되죠.


여하튼 이런 저런 이유로 핸드폰을 교체하게 되면 기존에 남겨진 이런저런 데이터를 새 핸드폰으로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옮길 수 있을 까 고민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등록된 전화번호 등은 해당 계정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다 처도 각종 앱이나 문자, 사진, 그밖에 자신의 데이터들을 일일이 옮기는 힘들죠.


삼성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방법


여기서 삼성 핸드폰 사용자라면 전용의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어 이를 내려받을 수 있는 주소를 들고 왔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사용중이었던 삼성 겔럭시 폰은 물론 애플의 아이폰이나 그 밖에 안드로이드 폰에 담긴 모든 데이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옮기고 싶은 삼성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옮겨 담아 줍니다. 전용 앱과 PC버전이 있으며 삼성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둘 모두 꼭 설치 하시길 추천 합니다. 지금 다운로드 하세요.






1.지원 범위


▲ 사진 출처 삼성 공식홈피


스마트스위치 프로그램은 블루투스와 연동되어 손목 시계 기능을 가지는 디지털 시계 스마트워치나 모든 삼성 갤럭시 핸드폰(일부 구형 모델 제외 안드로이드 5.0 이상)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vs 스마트폰 / 스마트폰 vs PC / PC vs 스마트폰 서로 간 데이터 백업 및 복원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설치된 앱까지 


스마트폰 용의 경우 안드로이드 내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도 설치할 수 있으며 본 글에서는 앱을 포함해 PC용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를 보실까요.



2.SMART SWITCH 페이지 이동


다운로드 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하면 삼성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 되며 왼쪽에서 부터 안드로이드용 앱, MAC 용, 윈도우 PC 용이 차례대로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백업은 아무래도 PC에 데이터를 저장시켜 놓는 것이 여러모로 안전하며 편리하죠. 여기서 스마트폰 대 스마트폰 끼리의 데이터 교환은 새로 구입 한 폰이 있을 경우 기존 핸드폰에 설치되고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그대로 옮길 때 주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PC와의 데이터 교환은 현재 사용 중인 삼성 스마트폰에 담긴 이런 저런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작업이 빈번할 때 유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주요 메뉴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3.주요 메뉴 살펴보기


▲ 백업 메뉴


설치가 완료된 후 핸드폰을 USB 단자에 연결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인식이 제대로 됐다고 가정하고 간단하게 주요 메뉴들이 무엇인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될 백업 메뉴의 모양은 위와 같습니다. 


이를 누르게 되면 세부 항목별로 선택하여 PC에 백업이 가능 하며 저장될 용량도 크지 않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제외 시킬 이유가 없기 때문에 보통 모든 항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 항목 선택


위에서 언급한 백업 파일 및 백업 항목 입니다. 스마트폰의 시스템 파일을 제외한 사용자로 인해 생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고 복원도 이루어 집니다.


▲ 복원 메뉴


구형 폰에서 방금 PC로 백업 시킨 파일을 새 폰으로 그 즉시 옮길 때나 또는 사용 중인 핸드폰의 데이터 들이 지워 지는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복원 시켜주는 복원 아이콘 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를 클릭하게 되면 백업 항목이 나타나며 그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여 복원이 가능합니다.


잠시 사용해 본 결과 이전의 삼성 백업 관련 프로그램 보다 훨씬 직관적이며 편리해 졌습니다. 대게의 경우 백업을 잘 하지 않죠. 설마 문제가 발생하겠어라며 그리고 핸드폰 바꾸면 2~3년을 의무적으로 써야 하다 보니 방관하게 됩니다. 적어도 갤럭시텝이나 핸드폰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백업 프로그램은 꼭 설치하시고 주기적으로 백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여 고장이 나서 비용을 지불 하더라도 때론 복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