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유튜브 아이콘 만들기 및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2초 완성


프로그램이 아닌 웹사이트 서비스인 경우는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위치 시키고 싶을 때 사용자 스스로가 해결해야 합니다. 오래전에는 주소를 복사해와 윈도우가 기본 제공하는 식상한 아이콘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만들어 썼었죠.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


그러나 근래부터는 각자 사이트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혹은 파비콘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해당 사이트의 로고가 그려진 바탕화면 아이콘을 손쉽게 생생해 낼 수가 있습니다.


 

▶ 간단하게 두 가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 건지 지금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마우스로 바로 끌어와 바탕화면에 놓는 방법과 익스플로러 혹은 크롬 웹브라우저 설정에 들어가서 해당 메뉴를 찾는 방법이 있죠. 그리고 꼭 메인 주소가 아니더라도 해당 페이지에 작업이 이루어지면 그 주소가 저장되어 바로 가기 아이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 바탕화면에 끌어 놓기


가장 편리한 첫 번째 방법. 유튜브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드로그엔 드롭 즉, 가장 좌측 상단 유튜브 로고나 주소표시줄의 유튜브 로고를 바탕화면으로 그냥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 처럼 주소표시줄에 보안 자물쇠 모양으로 나타나 있다면 이것을 끌어다 놓아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유튜브 아이콘이 생성되지요.


▲ 바로가기 만들기


그리고 두 번째 방법. 설정 메뉴에 들어가 '바로가기 만들기' 메뉴를 찾아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는 앞서 본 전자의 방법이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굳이 두 번째 방법까지 이용하실 필요는 없으실 겁니다.


▲ 완성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그냥 끌어다 놓기만 했을 뿐이죠. 물론 유튜브 사이트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당연하지만 해당 아이콘에는 해당 사이트의 주소가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더블 클릭으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윈도우 꿀팁 더 보기